모노타이프, "2023년 타이프 트렌드" 공개

모노타이프, "2023년 타이프 트렌드" 공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타이포그래피는 우리의 경험과 감정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올해 초, 미 국무부는 내부 문서의 공식 서체로 타임스 뉴 로만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면서 반향을 일으켰다. 모노타이프가 4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도 글꼴 선택이 사람들의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모노타입이 "2023년 타이프 트렌드 보고서"에서 식별한 10가지 트렌드는 표현과 디지털 접점이 브랜드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각 트렌드에 대한 탐색과 분석을 통해 이 보고서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혁신적인 타이포그래피 기술을 통해 디자인 세계가 어떻게 놀라운 속도로 브랜드와 전 세계에 연결되고 영감을 주고 있는지에 대한 스냅샷을 제공한다.

모노타이프는 "2023년 타이프 트렌드 보고서"에서 타이프 파운드리는 진화하는 폰트 스타일이 훨씬 더 깊이 파고든다고 밝혔다. 이어 모노타입은 "문화, 다양성 및 포용성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우리가 주류에 더 많이 채택하고 있는 기술에 영감을 받았다"라고 설명하고, "최근 몇 달 동안 인공지능은 물론 증강 및 가상 현실에서 창의성과 기술 사이의 공생 관계를 지적하며 극적으로 발전했다"라고 덧붙였다.

모노타입 크리에이티브 타입 디렉터 Terrance Weinzierl은 "이 보고서는 우리를 매료시키고 흥분시키는 교육적인 작업의 모음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의 바다를 통해 흐르는 파급 효과를 나타낸다. 이 10가지 트렌드를 통해 일상 생활이 서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관점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모노타입이 예측한 10가지 트렌드다.

매치 메이커(Match Maker) 작년 타이포그래피 트렌드의 연장선인 'Match Maker'는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영향력 있는 시각적 형식의 다양하고 다양한 실험을 하려는 충동을 재강조한다. 그것은 인간의 경험과 우리의 가치, 목표 및 사명의 표현이기 때문에 더 크고 더 좋아졌다.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  4분의 1 또는 반원으로 분별력 있게 중단된 그리드 구조를 기반으로 하는 예술과 과학의 조화이다. 그리드는 더 부드럽게 비틀어진다. 지난 몇 년간의 경직성에서 벗어나 이러한 구조는 세련미를 더하기 위해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여 부드러워졌다.

슈퍼 히어로(SuperHero) 팬데믹을 뛰어 넘어 뛰어넘어, 세계는 힘을 얻고 활기를 띠며, 다시 장난스러운 측면을 이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 '슈퍼히어로'는 행복한 만화책 분위기로 프로젝트에 펀치를 더한다. 종종 윤곽과 그림자로 전달되고 기울어지거나 구부러진 이 유행은 만화책 영화에 대한 증가하는 관심에서 잠재적으로 기반을 찾았다.

슈퍼 소버(Super Sober) 중성자가 요란한 색상에 균형을 가져오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슈퍼 소버'는 포화된 디자인의 시끄러운 분위기에 단순함을 주입함으로써 사람들을 지면에 고정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종종 흑백이며 단순하고 중앙에 있다.

컷 만들기(Making the cut.) 여기서 우리는 종종 날카로운 느낌을 과장되게 만드는 조각을 자르고 제거하는 경향을 본다. 이 트렌드의 일부 변형은 새로운 Verge 로고와 같이 하이테크 및 픽셀화되어 나타난다. 또한 크롭핑도 나타나며 움직임이나 3차원을 암시한다. 이러한 처리는 종종 평범한 산세리프에 반짝임, 움직임 및 시각적 흥미를 더하고 평범한 것을 특별하게 만든다.

픽셀 플레이(Pixel Play) 픽셀 플레이 트렌드는 우리의 디지털 도구에 대한 불멸의 사랑과 함께 엄청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앞으로 나아간다. 일부 마크는 흥미로운 순간을 추가하거나 바닥에 디지털 초점 플래그를 심어 컷 트렌드 만들기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픽셀 형식을 사용한다. 픽셀 플레이는 빈티지 비디오 게임 모티프와 같은 장난기를 보여줄 수 있다. 또한 초기 디지털 경험에 대한 진정성 또는 경의가 있다. 

플럭스(FLUX) 2022년의 또 다른 테마인 'Flux'는 그래픽 디자인을 새로운 현실과 차원으로 가속화하는 것을 구현한다. 지난해 보고서에서도 지적했듯이 움직이는 것은 무엇이든 눈에 띈다. 아이콘을 포함한 가변 글꼴은 움직일 수 있다. 정적인 이미지로 디자인된 활자와 서체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종이에 대한 의존도는 계속 줄어들고 있으며 스크린은 움직임을 허용하고 장려한다.

볼륨 업 (Volume Up) AR과 VR이 표면에서 계속 거품을 일으키면서 볼륨도 캡처해야 하는 필수 속성이 될 수 있다. 오늘날의 질감은 예전보다 더 풍부gk다. 이것은 더 이상 플라스틱처럼 보이는 토이 스토리의 세계가 아다. 크롬, 유리, 나무 등 화려한 질감과 조명이 일반적이다. 이 경향은 모두 움직임에 관한 것이다. 또는 움직임에 대한 제안이다. 이것은 "평범한" 서체를 역동적인 디자인의 풍부한 표현으로 바꾼다.

리퀴파이(Liquify) 리퀴파이는 많을수록 좋다. 그러나 가독성과 가독성은 이러한 추세에서 스레드에 의해 좌우됩된다. 이 트렌드는 작년의 마지막 연속이며, 여기에서 Acid Flow 트렌드는 더 넓은 유동화 장르 내에서 우리가 사이키델릭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변형되었다. 또한 진정성과 참신함을 찾기 위해 디지털 디자인은 페인트 및 마커와 같은 전통적인 예술 제작 도구를 사용하여 수작업으로 완성되고 있다. 그것은 손으로 만든 것의 질감과 불완전함과 함께 인쇄된 조각의 형식과 위상을 유지한다.

AI 페인팅(AI Painting) 아직 AI 설계 도구의 시작 단계에 있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의 진화 속도는 놀랍다. 그리고 AI 페인팅 폰트는 아직 시기상조일 수 있지만 지켜볼 공간이다. AI는 예술과 디자인의 세계를 바꿀 것이지만, 아직 어떻게 될지 정확히 알 수 없다. AI는 프로토타이핑과 아이디어 단계를 가속화하여 전략을 위한 시간을 더 많이 남겨줄 것을 약속한다.

 

[이미지 출처 모노타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