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원 클럽, "크리에이티브 위크 2023" 5월 15일에서 19일 뉴욕에서 진행

더 원 클럽, "크리에이티브 위크 2023" 5월 15일에서 19일 뉴욕에서 진행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및 온라인에서 진행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한 더 원 클럽(The One Club for Creativity)은 크리에이티브 위크 2023을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뉴욕과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크리에이티브 위크는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한 더 원 클럽이 뉴욕에서 주최하는 연례 행사다. 낮에는 크광고 및 디자인 업계의 토론, 성찰, 연결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세션, 워크샵, 리뷰가 진행된다. 밤이 되면, 국제적으로 유명한 세 개의 시상식, 즉 '빅 아이디어'에 대한 찬사를 보내는 더 원 쇼, 디자인과 장인 정신을 기리는 ADC 연례 시상식, 차세대 인재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영 원스 학생 시상식을 통해 지난 해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5월 15일에는 영 원스 스튜던트 어워드(Young Ones Student Awards)가 진행된다. 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경연대회는 크리에이티브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성장하는 커리어의 첫 번째 영예를 얻기 위한 도전이다.

5월 17일에는 영 원스 가상 포트폴리오 심사와 제102회 ADC 연례 시상식이 열린다. 뉴욕의 터미널 5에서 열리는 제102회 ADC 연례 시상식에서 장인 정신, 디자인, 혁신을 향한 ADC의 노력은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모션, 인터랙티브, 광고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올해는 오늘날 최고의 작품을 축하하는 것을 넘어 지난 한 세기 동안의 아트 디렉터스 클럽의 역사를 기념한다.

5월 19일에는 해머스타인 볼룸에서 열리는 원쇼 2023 시상식 및 50주년 특별 축하 행사가 열린다. 원 쇼 2023에서 광고계의 모든 유명 인사와 광고, 디자인, 인터랙티브 및 브랜드 엔터테인먼트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위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미국 동부 표준시)에는 광고 및 디자인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장 내 다양성, 크리에이티브 개발, 양성 평등, 미래 기술 등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흐름을 주도하는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더 원 클럽의 모닝 버즈(Morning Buzz) 온라인 주간 세션도 마련된다. 

또한 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수십 명이 참여하는 특별 일일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크리에이티브 위크 브랜딩은 브루클린에서 활동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 디자이너, 타이포그래퍼, 교육자이자 영건즈 20 수상자인 베아트리즈 로자노(Beatriz Lozano) 선데이 애프터눈의 디자인 디렉터가 개발했다.

영리 목적의 시상식과는 달리 더 원 클럽은 비영리 단체로, 시상식 출품작을 통해 창출된 수익을 교육, 포용성 및 다양성, 성 평등, 창의적 개발 등 네 가지 기둥 아래 프로그램 형태로 업계에 환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