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현대자동차, 한정판 아이오닉 5 디즈니100 플래티넘 에디션 출시

[해외 크리에이티브] 현대자동차, 한정판 아이오닉 5 디즈니100 플래티넘 에디션 출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10.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즈니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 음악, 조명이 적용된 동종 최초의 자동차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2023년 뉴욕 오토쇼에서 콘셉트카로 처음 소개된 아이오닉 5 디즈니100 플래티넘 에디션 10월 17일 디즈니가 소유한 ABC에서 방영한 '댄싱 위드 더 스타' 방송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다. 아이오닉 5 디즈니100 플래티넘 에디션은 2024년 초에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디즈니의 100주년 기념 행사인 디즈니100의 북미 자동차 부문 단독 스폰서이며, 이번 파트너십은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과 자동차 디자이너 간의 최초의 협업이다. 

디즈니 이매지니어들이 차량 디자인에 참여해 '그래비티 골드 매트' 외장, 헤드레스트와 플로어 매트의 디즈니100 로고 외장 배지 및 인테리어 엠보싱, 시동을 켜면 중앙 터치스크린에 디즈니 음악과 디즈니100 로고가 포함된 디즈니 테마 인트로 화면 등 특별한 터치를 더했다. 또한 차량 곳곳에 미키마우스 디자인이 숨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현대 아이오닉 5 스페셜 에디션 발표는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한 사례이다. '댄싱 위드 더 스타'에서 댄서들이 스튜디오에 들어가기 전 디즈니의 가장 상징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오프닝 장면과 사전 녹화 리허설 영상 등 여러 장면을 통해 디즈니와 함께한 자동차가 소개되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디즈니 소유의 ABC 방송에서 '댄싱 위드 더 스타'의 첫 시간 동안과 10월까지 '댄싱 위드 더 스타' 스트리밍 중에 독점적으로 광고 스팟을 확보했다. 1,000대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 자동차는 체험, 콘텐츠, 머천다이징 등 여러 채널에 걸친 통합 광고 캠페인의 일부이다.

현대자동차의 앤드류 메시나 영업 담당 수석 부사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오닉 5 디즈니100 플래티넘 에디션에 대한 디즈니와 현대자동차의 협업은 두 브랜드 간의 긴밀하고 창의적인 파트너십을 보여준다."라고 하며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100주년을 기념하면서 현대자동차는 라이브 콘텐츠 분야의 리더로서 현대자동차의 힘과 브랜드가 우리와 함께 멋진 무언가의 일부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보여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