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인스타그램, 일반적인 광고 업계 용어에 대한 개요 공유

[인포그래픽] 인스타그램, 일반적인 광고 업계 용어에 대한 개요 공유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1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업계 종사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용어는 매우 많고, 우리의 대다수는 이러한 용어에 익숙해서 완벽하게 이해된다. 그러나 디지털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약어와 약어에 기반한 최신 기사나 핵심 사항을 읽을 때 당황하는 경우가 꽤 있다.

인스타그램은 광고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용어 중 일부를 정리해 공유했다. 광고 제작 과정의 다양한 요소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투자 대비 수익률) 

캠페인에 지출한 1달러당 발생한 수익이다. ROAS를 성과 지표로 사용하여 고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 성과 지표)

캠페인의 진행 상황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지표이다. KPI를 사용하여 광고의 성공 여부를 표시하여 다음 광고 전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노출수(Impressions)

광고가 화면에 표시된 횟수이다. 노출 수를 사용하여 타깃 오디언스가 어떤 광고를 보았는지 파악해서 고객 기반을 확대할 수 있다.

CPM(Cost per Mille, 1천 회 노출당 비용)

1,000회 노출당 광고에 지출된 금액이다. CPM을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의 비용 효율성을 측정할 수 있다.

CTR(Click-Through Rate, 클릭률)

광고 노출 수와 비교한 클릭 수이다. CTR을 사용하면 광고가 웹사이트 및 기타 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