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세팅 시 알아두면 유용한 세 가지 꿀팁!

페이스북 광고 세팅 시 알아두면 유용한 세 가지 꿀팁!

  • 오피노마케팅
  • 승인 2020.05.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세팅 시 알아두면 유용한 3가지 팁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어쩌면 많은 분들께선 이미 알고 있는 기능일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몰라서 활용하지 않고 있는 유용한 그 기능들! 지금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 드리겠습니다.

 

1. 1초 만에 이모티콘 적용하기 

광고를 세팅할 때 광고 문구에 빠지면 섭섭한 기능, 이모티콘.

평소 여러분은 이모티콘을 적용할 때 어떻게 하셨나요? 구글에 '페이스북 이모티콘'을 검색하여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복사하여 사용하시진 않았나요?

이제는 그렇게 번거롭게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페이스북 측에서 이모티콘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해 줬으니까요! 단, 1초면 이모티콘 적용이 가능합니다.

광고 세팅 시 광고 문구 작성란에 희망하는 문구를 작성하시고 이모티콘이 필요하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그림 이모티콘 & 기호’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시면 평소 여러분이 사용하시던 그 이모티콘들이 보이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2. 다수의 광고 수정? 원큐에 가능! '일괄 수정 기능' 

광고를 한두 개 소수로만 세팅하여 운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걸고 다수의 광고 세트를 세팅하신 분들도, 다양한 소재들을 제작하여 효율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찾기 위해 다수의 광고를 세팅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만약 1개의 광고 세트에 10개의 광고를 세팅한 후, 해당 광고 세트를 복사하여 다른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우리는 작업할 내용들이 많아집니다.

1) 우선 각 성과를 구분하기 위한 UTM을 광고별로 설정해 줘야 하며,

2) 광고별 이름도 기존 광고 세트에 세팅된 광고들과 구분이 되어야 합니다.

3) 상황에 따라선 대표 페이지 변경이나, 행동 유도 버튼 변경도 필요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은 각각의 광고 세트를, 광고들을 어떻게 수정하셨나요? 일일이 1개씩 각각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을 진행하시진 않았나요?

하나씩 수정하면서 번거롭고 시간 낭비를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해당 꿀팁이 여러분에게 사이다가 될 듯합니다. 다수의 광고 세트, 광고를 수정할 때 일괄적으로 수정이 가능한 기능은 상단 만들기 2칸 옆에 있는 수정 버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수정이 필요한 다수의 광고 세트, 광고들을 체킹 한 다음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어느 내역들을 일괄 수정할 지 선택해 줍니다.

예를 들어 광고의 이름들을 일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이름’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팝업창에 기존 변경 전 이름이 뜨게 되는데, 변경을 희망하는 광고 이름들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변경 여부는 상기 이미지와 같이 좌측에 녹색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다수의 광고 수정 이제는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초간단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3. 대량의 이미지 업로드, 이제는 한 번에! 

최근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업로드 시 다량의 파일이 동시 업로드되게 변경되었다는 점!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과거 광고 이미지를 손수 하나하나 일일이 업로드하여 귀찮음과 답답함을 호소하셨던 분들에겐 정말 너무나도 유용한 팁이 될 듯하네요.

대량의 이미지 업로드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평소 이미지 업로드하는 방식에 이제는 1개씩 이미지를 선택하는 게 아니라 다수의 이미지를 모두 선택하여 업로드하면 됩니다. 희망하는 이미지를 모두 드래그한 후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대량의 이미지가 일괄적으로 등록되는 거죠.

단, 유의하실 점은 대량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건 아직까진 이미지 파일만 가능합니다. 동영상 파일의 경우엔 기존과 같이 1개씩만 업로드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기능들을 십분 활용하시어 여러분의 업무 리소스를 줄일 수 있기를 희망하며 페이스북 광고를 세팅할 때 유용한 꿀팁 3가지에 대해 오늘 공유해드렸는데요. 해당 기능들 말고도 페이스북에서 지원하고 있는 실용적인 기능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혹시 여러분만 알고 있는 기능들 있으신가요? 여러분만의 페북 광고 셋팅 꿀팁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