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2021년을 지배할 7 가지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인포그래픽] 2021년을 지배할 7 가지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1.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Venngage는 2021년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디자인할 때 고려해야 할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했다.

내년 역시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분하고, 이해하며, 긍정적인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주요 디자인 트렌드로 예측했다.

1. Muted Color Palettes

뮤트된 색상 팔레트는 지난 1년 동안 그래픽 디자인 세계를 장악했으며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뮤트된 색이란 기본적으로 검은색, 흰색 또는 보완적인 색의 주입으로 그들의 가장자리가 벗겨진 생생한 색이다. 

수년간의 대담하고 밝은 색상 이후 사람들은 좀 더 편안하고 절제된 것을 원하는 것 같다. 특히 지난 1년 동안 부정적이고 혼란스럽고 시끄러운 메시지가 너무 많았다. 차분한 색상은 안전하고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차분한 색상을 매우 잘 사용한 브랜드 중 하나는 LinkedIn이었으며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뮤트된 색상은 그래픽을 보다 사실적으로 보이게하는 것 외에도 매우 자연스럽고 유기적인 느낌을 준다. 특히 건강과 웰빙 관련 브랜드에서 오가닉 뮤트된 색상을 사용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2. 단순한 데이터 시각화

우리 삶의 모든 부분에서 수많은 복잡한 데이터가 날아 다니고 있다. 디자이너 또는 커뮤니케이터는 해당 데이터를 덜 무섭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

단순한 시각화는 잡한 시각화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명확하고 빠르게 요점을 얻을 수 있있기에, 이러한 작업은 소셜 미디어에 공유 할 때 매우 중요하다. 사람들은 그러한 방식으로 제시 될 경우 그 데이터 또는 정보를 훨씬 더 오래 기억할 것이다.

데이터 시각화 작업을 하는 동안 그래픽으로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생각해볼 것.

3. 기하학적 모양

올해  수많은 브랜드들이 디자인에 기하학적 모양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기하학적 모양을 사용하면 시각적 개체에 순서, 일관성 및 구조를 추가할 수 있으며 그래픽에 질감과 깊이를 추가할 수 있다.

4. 평면 아이콘과 일러스트

아이콘은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 몇 개의 아이콘을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 게시물, 블로그 게시물, 인포그래픽 또는 비디오에 훨씬 더 많은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간단한 시각적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다.

5. 클래식 세리프 폰트

세리프 폰트는 여전히 ​​사용중인 가장 오래된 글꼴 스타일 또는 서체 중 하나다. 폰트들은 15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그 이후로 계속 사용되고 있다. 때문에 세리프 폰트는 일반적으로 고전적이고 우아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브랜드는 계속해서 훨씬 더 진실하고 긍정적인 것처럼 보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세리프 폰트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블로그 게시물을 신뢰할 만한 것으로 보이게 한다. 과거의 고전적인 은행과 금융 기관의 추억을 되살려 준다. 학교, 보건부 및 기타 유사한 조직에서도 똑같은 이유로 이러한 세리프 폰트를 많이 사용할 것이다.

6. 소셜 슬라이드 데크

소셜 슬라이드 데크는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기 위해 만든 슬라이드 데크다. 이러한 슬라이드 데크는 플랫폼이 이미지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인해 대부분 인스타그램이나 링크드인에서 공유된다. 다른 플랫폼에서 작동할 수 있지만 경험은 그렇게 부드럽지 않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링크드인의 알고리즘은 이러한 슬라이드 데크를 단일 이미지보다 훨씬 더 많이 노출하는 것 같다.

슬라이드 데크는 단순한 시각적 또는 그래픽보다 약 10-20 배 더 많은 노출과 클릭을 얻는다. 슬라이드 데크를 사용하여 기사를 요약하거나 블로그 게시물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의 용도를 변경하기도 한다. 또한 모든 슬라이드 데크가 진지할 필요는 없다. 일부는 팔로워와 소통하는 재미있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7. 텍스트가 많은 동영상

사람들이 2021년까지 원격으로 계속 일할 것이므로 새로운 비디오 콘텐츠를 촬영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고, 더 이상 비디오 룸으로 이동하여 팀과 함께 빠른 비디오를 촬영하기 힘들 것이다. 그래서 비디오 콘텐츠가 텍스트와 모션 그래픽에 더 많이 의존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때 장점은 그들이 각각의 브랜드 색상, 폰트 및 음성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통합 브랜드를 제시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촬영할 비디오 푸티지가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훨씬 더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그 외에 비디오를 제작하기 위해 전체 제작 팀이 필요하지 않고 며칠 안에 몇 명이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할 수 있다.

간단한 비디오는 다양한 플랫폼 및 네트워크에 따라 많은 콘텐츠를 재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회사에서 콘텐츠 제작을 줄이더라도 간단한 비디오 또는 슬라이드 데크를 사용하여 기존 콘텐츠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