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슈퍼볼 LVI 광고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지금까지 슈퍼볼 LVI 광고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슈퍼볼 LVI가 2월 13일 NBC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미국의 광고인은 자신의 크리에이티브를 슈퍼볼에서 뽐내는 것을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올해도 역시 슈퍼볼에 광고를 내보내려는 브랜드와 광고인이 많다. 애드에이지는 지금까지 진행된 내용을 정리했다.

Vroom, 첫 번째로 광고 공개

Vroom은 슈퍼볼 광고를 경기 시작 25일 전에 공개한 첫 번째 브랜드다. 노래와 춤의 숫자는 자동차를 파는 롤러코스터를 보여준다: 구매자를 찾는 행복감에서부터 거래에서 손을 떼는 구매자의 실망감까지. 브로드웨이 스타일의 광고는 Vroom이 어떻게 자동차 판매의 모든 번거로움을 해결하는지 보여준다.

 

돌아온 자동차 광고

BMW가 7년 만에 처음으로 슈퍼볼에 광고를 낼 것이라고 애드에이지가 보도했다. BMW가 올해 슈퍼볼 광고를 확정한 것은 닛산, 도요타, 제너럴 모터스, 기아에 이어 다섯 번째다. 지난해 3개 자동차업체, 2020년에는 6개 업체가 광고를 구매했다. 그 카테고리의 최근 정점은 11개의 자동차 브랜드가 광고를 냈던 2018년이다. BMW가 마지막으로 광고를 집행한 것은 케이티 쿠릭과 브라이언트 검벨이 출연한 전기차, 특히 BMW의 i3 EV에 대한 2015년이다. 

 

웃기는 광고

Lay's는 세스 로건(Seth Rogen)을 슈퍼볼 광고의 주인공으로 캐스팅했다. Frito-Law 감자 칩 브랜드가 공개한 15초 티저에는 "Knocked Up", "Superbad", "Sausage Party" 등 코미디의 스타를 위한 임시 성지 앞에서 "오 세스 로건, 오 세스 로건 어디 있어"라고 노래하는 수염난 캐릭터가 등장한다. 

 

버드 라이트의 미스터리 NFT

버드 라이트는 NFT를 슈퍼볼에 가져올 것 것 같다. 버드 라이트는 이번 주 초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하루에 하나의 새로운 NFT를 만드는 프로젝트인 Nouns의 NFT 아바타로 바꾸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뉴스를 다루는 사이트 디크립트에 따르면, Nouns는 Super Bowl 광고 와 실제 맥주 캔에 사용되는 Nouns 안경에 대한 거래의 일환으로 Bud Light에 제공하기 위해 약 394,000 달러 상당의 맥주 테마 NFT를 구매했다. 안호이저-부쉬 대변인은 슈퍼볼 계획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지만, AB InBev가 NFT 공간으로 밀고 들어가는 것을 볼 때, 일종의 디지털 토큰은 빅게임에 묶여 있는 거의 기정사실이다.

 

밀러는 메타버스에 간다.

밀러 라이트는 슈퍼볼 광고를 방영하지 않을 것이지만(AB InBev가 맥주 부문 독점권을 가지고 있음), 이 브랜드는 메타버스에 바를 만들어서 빅게임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가상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에 입주할 이 바는 팬들이 밀러 라이트의 '빅게임' 광고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장소가 될 것이라고 애드에이지는 밝혔다. DDB Chicago와 DDB San Francisco와 함께 만든 메타버스 경험은 경쟁사인 AB InBev가 슈퍼볼에서 갖고 있는 독점권을 크리에이티브하게 피한다.

펩시, 올해도 광고는 없을 듯

펩시콜라는 2년 연속 게임 내 슈퍼볼 광고를 내보내지 않지만, 하프타임 쇼 후원에 마케팅 노력을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닥터 드레, 스눕 독, 에미넴, 메리 J. 블라이즈, 켄드릭 라마 등이 출연하는 이 쇼의 티저가 공개됐다.


돌아온 여행 광고

2019년에 마지막으로 슈퍼볼 광고를 내보냈던 터키항공이 슈퍼볼 광고에 복귀했다. 터키항공은 여행 부문에서 빅게임 계획을 밝힌 세 번째 브랜드다. 지난 주 부킹닷컴은 소비자들의 여행 여행에 대한 증가하는 관심을 포착하기 위해 광고를 내보낸다고 발표했다. 익스피디아는 또브랜드로 스팟을 방송할 것이며, 사전 게임에서는 Vrbo 브랜드의 스팟을 방송할 것이다.

 

거의 매진

NBCUniversal의 영업 및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인 댄 러빙거는 "슈퍼볼은 이미 상당 기간 매진됐다. 우리는 최종 게임 매치업이 발표될 때까지 몇 개의 유닛을 뒷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배웠듯이 일부 옵션은 우리에게도 도움이 되고 광고 파트너들에게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슈퍼볼의 일원이 되기로 한 결정의 상당 부분은 크이에이티브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우리가 게임에 누가 참여하는지 알 때, 때로는 그 크리에이티브가 매치업을 기반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킨다. 그래서 선택 사항이 있고 우리는 마지막 몇 단위에 대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