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광고인들의 광고업계 등용문 ‘한국광고아카데미’ 7기 모집

예비광고인들의 광고업계 등용문 ‘한국광고아카데미’ 7기 모집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4.26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광고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갖춘 글로벌 광고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광고아카데미교육생을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광고아카데미는 제일기획 등 국내 유명 광고회사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광고 기획부터 광고물 제작, 고객사 제안 등에 이르는 전반적인 광고 실무 과정을 현장 경험을 담아 생생하게 지도하며, 디지털 광고산업 성장을 반영한 광고기술(AD-Tech) 관련 교육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3개의 특별과정도 운영한다. 전문가들이 교육생들의 이력서와 실적자료집(포트폴리오)을 1:1로 첨삭해주는 ‘전문가 상담(멘토링) 광고캠프’를 8월에 진행하고, 정규과정 우수 수료생 10여 명에게는 광고회사 실습사원(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그랑몬스터’, ‘디블렌트’, '메이트인디펜던스', ‘비비디오(BBDO)’, '애드미션', ‘애드리치’, '이노레드', ‘하쿠호도제일’ 등 유수의 광고회사들이 취업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생들이 본인의 실력을 국제무대에서 시험해볼 수 있는 ‘국제광고제 출품반’을 9월부터 2개월 동안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교육생들이 ‘앤디어워즈’에서 골드 2개 작품을 포함해 ‘크리에이티비티 국제시상식(Creativity International Awards)’에서 39개 작품 수상을 기록했다. 특별과정은 추후 별도로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광고아카데미는 ’20~’21년 정규과정 수료생의 60% 이상이 광고업계에 취업하는 등 광고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한 광고 인재를 육성해 다른 산업으로의 인재 유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고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광고아카데미 홈페이지(adacademy.a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