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브랜드 자산 스냅샷 무료 서비스 론칭...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 몇 초 만에 확인 가능

칸타, 브랜드 자산 스냅샷 무료 서비스 론칭...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 몇 초 만에 확인 가능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8.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자산평가 플랫폼 칸타 ‘Brand Z’의 최근 2년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주요 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에 대한 요약 정보 제공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선도적인 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 기업 칸타가 브랜드의 자산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솔루션 ‘브랜드 자산 스냅샷(Brand Equity Snapshot)’을 무료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칸타 브랜드 자산 스냅샷은 칸타의 글로벌 브랜드 자산평가 플랫폼인 ‘Brand Z’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전 세계 42개 시장 700개 이상의 카테고리에 속한 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칸타 브랜드Z는칸타가 2006년부터 발전시켜온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브랜드 자산평가 플랫폼으로, 54개 국가의 2만 개 브랜드 자산 평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자산 스냅샷에서는 칸타 브랜드Z가 최근 2년간평가한 주요 브랜드의 현재 가치를 요약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

브랜드 자산 스냅샷 서비스는 해당 웹페이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 자산 스냅샷 페이지에 접속해 ‘무료 체험하기(Explore for free)’를 누른 뒤 칸타 마켓플레이스에 계정 가입을 진행한다. 가입 완료 시 뜨는 대시보드에서찾아보고자 하는 기업명을 선택하면 자산 데이터를 무료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계정 가입 후 브랜드 자산 스냅샷 서비스를 확인하는 과정은 단 몇 초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칸타 브랜드 자산 스냅샷 서비스는 브랜드 가치 파악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핵심 정보를 요약하여 제공한다. 여기에는 브랜드 차별성, 의미성, 브랜드가 인식되는 정도를 가리키는 현저성 등을 포함한 브랜드 가치현황과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포함한 SWOT과 브랜드 결과 지표도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소비자의 선행 기호를 바탕으로 판매량과 가치를 제고하는 능력을 가리키는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의 가격 결정력과 소비자 인식 가격을비교한 가격 포지셔닝 전략과 더불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가리키는 브랜드 연상 그래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 모든 내용은 이메일 형태로 자유롭게 공유 또한 가능하다.

칸타코리아 최문희 부대표는 이번 서비스 론칭에 대해 “국내 기업 관계자 및 소비자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가치 현황을 비용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칸타 브랜드 자산 스냅샷은 칸타가 보유한 방대한 기업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인 만큼, 주요 글로벌 및 국내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들의 더 나은 의사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