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SMON), 마케팅 솔루션 기업 '리차드 파커' 설립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SMON), 마케팅 솔루션 기업 '리차드 파커' 설립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차드 파커, 토탈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으로 기업 광고 제작 전 과정 책임질 것
OTT 시리즈에도 브랜드 메시지 담는 전략적 광고 콘텐츠인 ‘브랜디드 OTT 콘텐츠’로 차별화
온·오프라인 미디어, 커머스, 메타버스 등 전 플랫폼 연계한 동시 캠페인으로 마케팅 효율성 극대화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와 신규 에이전시 리차드파커 관계자가 광고 영상 콘텐츠를 촬영 중이다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와 신규 에이전시 리차드파커 관계자가 광고 영상 콘텐츠를 촬영 중이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전문 프로덕션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대표 김영기)는 9월중 그룹 내에 토탈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에이전시 ‘리차드 파커(Richard Parker)’를 새롭게 설립한다고 밝혔다.

2013년도에 설립된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다수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TV 광고 및 디지털 캠페인을 제작해 온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전문 프로덕션이다. 모든 콘텐츠에 이야기를 담는다는 것을 모토로 삼아 강력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광고뿐만 아니라 형식을 넘나드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지난 2021년에는 누적 조회수 851만을 기록한 KCC창호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편으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매년 국내외 유수 광고제에서 주요 상을 수상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춘 영상 콘텐츠로 업계에서 인정 받고 있다.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는 다각화하고 보다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새로운 에이전시 ‘리차드 파커’를 출범하게 되었다.

회사명인 리처드 파커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의 호랑이 캐릭터 이름인 ‘리차드 파커’에서 영감을 받았다. 가는 길이 곧 영역이 되는 한 마리의 용맹한 호랑이처럼 영역에 한계가 없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리차드 파커는 콘텐츠가 범람하는 시대에 모든 콘텐츠에 스토리를 담는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의 정체성을 계승해 리차드 파커만의 차별화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차드 파커에는 TBWA 출신 이지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리차드 파커 부사장으로 합류한다. 이와 함께 국내외 대형 종합광고회사 출신의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구성되어 전문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리차드 파커는 "장벽을 깨다(Breaking Barriers)"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 전 과정을 책임지며 기업의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슬로건처럼 기존 광고의 장벽을 부수고 틀을 벗어나 OTT, NFT, 메타버스를 비롯해 현재와 미래에 새롭게 등장하는 플랫폼을 넘나드는 새로운 차원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는 리차드 파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캠페인까지 모두 유기적으로 결합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브랜디드 OTT 콘텐츠’를 선보인다.

브랜디드 OTT 콘텐츠는 기존 광고 형식에 피로도가 높아진 대중들의 최신 영상 콘텐츠 소비 경향에 맞춰 제작되는 전략적인 형태의 광고다. 이는 OTT나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등 콘텐츠의 사전 준비 단계부터 정밀한 타깃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함으로써 효율성이 보다 극대화된 콘텐츠 제작 방식의 하나다.

일반적인 PPL 광고 콘텐츠에 비해 하나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과 같은 즐거움을 선사해 시청층의 거부감을 낮춤과 동시에 브랜드 메시지 또한 밀도 있게 담을 수 있어 효과적이다. 브랜드 입장에서는 소비자 설득 효과를 넘어 제품 판매로까지 이어지는 보다 효율적이고 탁월한 마케팅 솔루션이 될 수 있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는 리차드 파커를 통해 선보일 새로운 토탈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의 일환으로 브랜드별 콘텐츠 에피소드 출시일에 맞춰 각종 온오프라인 미디어, 이커머스 플랫폼과 메타버스까지 모든 채널을 연계한 동시 캠페인을 펼치며 광고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 김영기 대표는 “리차드 파커를 통해 전략적으로 브랜드에 최적화되도록 기획된 새롭고 참신한 광고 콘텐츠를 지속해서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기존 PPL 광고 콘텐츠 보다 흥미롭고 의미 있는 스토리를 담은 창의적인 방식의 콘텐츠와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해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