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 방콕 x 록 유 크리에이티브, 대만에서 전략적 제휴 체결

옐 방콕 x 록 유 크리에이티브, 대만에서 전략적 제휴 체결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아시아 전역에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태국의 저명한 광고회사인 옐 애드버타징은 타이베이에 본사를 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록 유 크리에이티브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록유 크리에이티브는 공동 창립자이자 CCO인 리처드 유가 이끌고 있다. 유는 칸 라이언즈, D&AD, 더 원쇼, 클리오, 뉴욕 페스티벌, LIA, 스파이크스아시아, 애드페스트, 매드스타즈, AME, 에피, 원쇼 그레이터 차이나, LIA 등 권위 있는 글로벌 무대에서 수상 경력을 쌓으며 세계 크리에이티비티의 최전선에서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동남아시아로 시장 범위를 넓히겠다는 비전을 가진 록 유는 태국의 옐이 보유한 아시아 전역에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대만 클라이언트의 브랜드를 동남아시아의 역동적인 시장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전략적 파트너십은 대만 브랜드의 마케팅 노력을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 및 광고 노력을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준다.

리차드 유(Richard Yu) CCO 겸 록 유 크리에이티브 공동 창립자는 "옐 애드버타이징과의 전략적 협업이 매우 기쁘다.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면서 아시아에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크리에이티비티 환경을 모색하는 크리에이티브 동맹으로서 앞으로의 수많은 가능성에 대해 기대가 크다."라고 하면서

"디사라와 나는 '겸손한 크리에이티브 우수성 추구'라는 진정한 태도와 신념을 고수하면서 서로 일치하는 부분을 발견했다. 올바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면 긍정적이고 혁신적인 화학작용을 일으킨다. 세상에는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이 넘쳐나지만, 우리는 노력과 열정으로 약속을 지키고 행동에 옮기는 데 차별성을 두고 있다. 옐 애드버타이징과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협업을 넘어 우리의 크리에이티브 노력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옐 애드버타이징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의 혁신과 전략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된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파트너를 만나게 되어 클라이언트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의 가능성과 돌파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서로의 강점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아시아 시장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와 보다 효율적인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옐 애드버타이징의 CEO이자 크리에이티브 창립자인 디사라 우돔데즈는 "지난 한 해 동안 옐은 아시아 지역 내 네트워크를 전략적으로 확장하여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지역 캠페인이 증가했다. 클라이언트의 비용 관리 측면을 고려할 때, 아시아 지역 직원들 간의 협업 문화를 통해 우리 작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여기에는 지역 전략 및 콘셉트 개발, 제작 프로세스, 유사한 핵심 플랫폼을 활용한 전문 온라인 미디어 구매 등이 포함된다. 각 지역마다 현지화 노력이 있을 수 있지만, 태국에 기반을 둔 제작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 수준에서 고객 운영을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협업은 우리와 제휴를 맺고 있는 특정 국가의 광고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포함한다. 록 유 크리에이티브는 재능 있는 크리에이티브 리더와 광범위한 브랜드 관리 전문성을 갖춘 잠재력이 큰 에이전시로 주목받고 있다. 우리는 타이베이에서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협력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