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소셜 미디어에서 볼 수 없는 보테가 베네타 광고, 하늘에서 본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소셜 미디어에서 볼 수 없는 보테가 베네타 광고, 하늘에서 본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rca / Bottega Veneta
ⓒ Arca / Bottega Veneta
ⓒ Arca / Bottega Veneta
ⓒ Arca / Bottega Veneta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패션 브랜드에게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는 필수적인 마케팅 툴로 여겨진다. 특히 코로나19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접촉하기 위해 패션 브랜드들은 더욱 소셜 미디어에 의존했다. 많은 패션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 전략을 "뉴 노멀"에 맞게 조정하고 확장했으며, 틱톡과 같은 플랫폼까지 수용했다.

그런데, 이러한 움직임에 반대되는 브랜드가 있다. 현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가 이끄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는 올해 1월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 계정을 삭제했다.

그런데 소셜 미디어에서 더 이상 볼 수 없는 보테가 베네타의 광고를 하늘에서는 볼 수 있다. 디자인택시에 따르면, 보테가 베네타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옥상에 "Wardrobe 02 컬렉션"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뮤지션 아르카(Arca)와 발레 댄서 로베르토 볼레(Roberto Bolle)를 보여주는 광고는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을 오가는 여행자들의 시선 아래 비행 경로를 따라 전략적으로 표시된다. 이 광고는 어두워지면 켜지고 한 달 동안 집행될 예정이다.

Arca 트위터 계정

2016년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된 다니엘 리는 1년 전 컬처드 매거진(Cultured Magazine)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그들(소셜 미디어)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그는 많은 작업이 뒤에서 진행되지만, "개념이 깊이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같은 것을 보는 것은 건강하거나 생산적이지 않다. 그것은 개성을 키우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보테가 베네타는 더 이상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인스타그램에 기반을 둔 뉴 보테가라는 이름의 독자적인 큐레이트되는 디지털 저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저널은 리의 지시에 따라 레이블의 진화하는 크리에이티브 벤처들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폐쇄하고 보테가 베네타는 지난 4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매거진을 론칭했다.

Arca 인스타그램 계정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