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2022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인포그래픽] 2022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4.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수많은 소셜 미디어 콘텐츠 중에서 비주얼이 돋보이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래픽 디자인은 콘텐츠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감성적 연결을 만드는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다. 이러한 측면에서 중요한 고려사항은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는 무엇이며, 그 트렌드가 어떻게 콘텐츠와 관련되느냐이다. 

Depositphotos는 최신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를 주시하고, 브랜드 또는 디자인 실무에 맞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7가지를 공유했다.

1. 빈티지 감성이 미래주의를 만나다

오래된 것은 새것이다.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혁신적인 미래에 대한 집착이 시각적으로 잘 어울리는 흥미로운 한 쌍을 만든다. 디자이너는 계속해서 70년대의 빈티지 요소와고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실험하고 결합할 것이다.

2. 선명한 글꼴 

폰트는 지금처럼 실험적이고 장난스러운 적이 없었다. 그리고 디자이너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계속해서 기회를 탐색할 것이다. 선명한 글꼴은 주의를 끌고 오래 지속되는 인상을 주는 강력한 도구이다. 메시지도 중요하지만, 매체도 중요하다. 이 경우에, 유일한 한계는 상상력이다.

3. 색 과부하

더 많은 색을 더하고 싶은 욕망은 최근의 사건들에 대한 또 다른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비주얼에서 3가지 주요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규칙이지만, 디자이너는 자유로워지고 5가지 색상을 통합할 준비가 되어 있다. 대담한 색상의 조합과 그라데이션은 포스터, 잡지, 앨범 커버, 브랜딩, 패키징, 그리고 소셜 미디어 등 어디에나 있다.

4. 키네틱 파이포그래피

폰트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다양해지고 있다.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는 처음에는 모션 디자인에서 나왔지만, 지금은 그래픽에서도 흔하다. 비주얼을 더욱 역동적이게 하고 눈길을 끌게 해서 청중의 관심을 즉시 사로잡을 수 있다.

5. 디자인 반대 운동

디자인은 지난 10년 동안 더욱 비즈니스 지향적이고 기능적으로 발전해 왔지만, 파격적인 선택과 자기 표현에 대한 갈망이 있다. 새로운 웹사이트, 브랜드 아이덴티티, 소셜 미디어 개편 등 디자인에 접근하는 방식에서 규칙을 깨고 한계를 뛰어넘어야 할 때다.

 6. 리소그래프에서 영감을 받은 배경

리소그래피는 복사 및 인쇄 장치 브랜드다. 디지털 세계에도 영향을 미쳤고, 반짝이는 인터페이스에 따뜻한 인간적 터치를 더하고 있다. 배경은 2022년에도 계속해서 리소그래프에서 영감을 받아 변신할 것이다.

7. Y2K 미학

미래에 대한 희망의 뒤에는 지난 몇 년 동안 특히 도전적이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위안, 재미, 긍정적인 비주얼을 위해 2000년대 초기의 미학으로 눈을 돌렸다. 초기 밀레니엄의 특징을을 구현하는 것은 청중을 격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Depositphotos]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