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의사 결정을 개선하는 방법 10가지

[인포그래픽] 의사 결정을 개선하는 방법 10가지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8.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평균적인 성인은 매일 약 35,000개의 의식적인 결정을 내린다고 한다. 이렇게 많은 선택 속에서 지치지 않고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을까?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투자자이자 사상가인 Sahil Bloom의 통찰력을 사용하여, 의사 결정을 단순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10가지 인지 면도기, 즉 경험 법칙을 시각화했다.

Feynman Razor에 따르면, 어떤 개념을 간단히 설명할 수 없다면, 그것을 정말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그래서, 만약 누군가가 어떤 것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전문용어나 복잡함을 사용한다면, 그들은 그 주제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음을 보여주는 것이도 하다.

Luck Razor는 자신을 드러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이 범주에 속한다. 행운의 면도기에 따르면, 두 가지 길 중 하나를 선택할 때, 가장 큰 "행운의 표면적"을 가진 길, 또는 행운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길을 선택하라. 우리가 "운"이라고 부르는 것의 대부분은 실제로 1,000번의 미시적 행동의 거시적 결과이다. 일상적인 습관은 "운"이 닥칠 가능성이 더 높은 위치에 놓이게 한다. 집에서 TV를 시청하는 것은 운이 좋은 일이기도 하다. 물리적으로든 디지털 방식으로든 참여하고 배울 때 운이 좋은 것은 쉽다.

Arena Razor는 두 가지 경로에 직면했을 때 경지장에 들어가는 경로를 선택해야 한다. 즉 우리가 무언가를 원할 때,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콘텐츠를 만들고 온라인에 게시해야 한다. 경기장에서는 무섭고 외롭지만, 성장이 일어나는 곳이다. 일단 경기장에 있으면, 옆에 있는 사람들의 조언을 들어서는 안된다.

Optimist Razor는 비관론자가 아닌 낙관론자로 자신을 둘러쌀 것을 권장한다. 비관론자는 시나리오에서 잘못될 수 있는 모든 것을 지적할 수 있는데, 이것은 아예 단념하게 할 수도 있다. 반면에 낙관론자는 올바르게 진행될 수 있는 모든 것을 강조하며, 도중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비관론자는 똑똑하게 들리고, 낙관론자는 부자가 된다.

Rooms Razor는 두 개의 방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면, 그 방에서 가장 바보일 가능성이 높은 방을 선택하라고 강조한다. 다소 불편한 상황이긴 하지만, 방에 들어가면, 말을 적게 하고 많이 들어야 한다. 그러면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얻는다.

14세기 학자 프란시스칸 오컴의 윌리엄의 이름을 딴 Occam’s Razor는 어떤 것에 대한 대안적 설명을 평가할 때 필요한 가정이 가장 적은 것을 선택하라고 한다. 간단히 말해서 가장 간단한 설명이 가장 좋은 경우가 많다는 것. 블룸은 "복잡한 가정보다 단순한 가정. 하나의 구체적인 결론에 도달하기 위해 복잡하고 얽힌 일련의 가정을 믿어야 한다면, 항상 맞는 간단한 대안 가정이 있는지 물어볼 것"을 말했다. 단순한 것이 아름답다.

Listen Mode에 따르면, 당신과 매우 다른 의견이나 관점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말하는 것보다 두 배 더 많이 들으라고 한다. 동의하지 않는 의견을 들을 때, 자연스러운 경향은 그것에 반응하고 반박하는 것이다. 대신 항상 기본적으로 듣기 모드로 설정하면, 더 많이 배우게 될 것이다.

Lion Razor는 항상 전력 질주하고 휴식을 취하라고 한다. 파킨슨의 법칙에 따르면 작업은 완료에 시간을 채우기 위해 확장된다. 즉 일을 하기 위해 정해진 시간을 정하면, 그 시간을 채우는 비생산적인 방법을 찾게 된다. 더 오래 일하지만 덜 하게 된다. 영감을 받고 크리에이티브한 일을 하는 것이 목표라면 사자처럼 일해야 한다. 영감을 받으면 질주하고 쉬어라. 이를 반복한다.

Smart Friends Razor는 가장 똑똑한 친구들이 모두 무언가에 관심이 있다면,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그것이 미친 것처럼 보인다면 많은 관심을 기울일 가치가 있다. 당신의 서클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들의 열정과 주말 프로젝트는 미래를 내다보는 거울이다.

Hanlon's Razor는 어리석음으로 충분히 설명될 수 있는 것을 악의로 돌리지 말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평가할 때, 다른 믿음, 지능의 부족, 무능 또는 무지와 같은 실행 가능한 대안적 설명이 있다면 부정적인 의도를 가정해서는 안 된다. 정치, 관계, 일반적인 트위터 담론에 적용된다.

Gratitude Razor에 따르면, 확신이 서지 않을 때 주저하지 말고 자신을 지지해 주거나 조언이나 기회를 준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현해야 한다. 연구들에 따르면, 감사하고 감사를 표현하는 것이 더 큰 행복, 개선된 건강, 그리고 더 강한 의미 있는 관계와 상관관계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정기적으로 감사하다고 말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지원에 대해 얼마나 감사하는지 말해야 한다. 매일 감사하는 삶을 살면 삶이 나아진다.

출처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