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성공 비결은 고객 경험 관리"... 오픈서베이, ‘피드백’ 정식 론칭

"브랜드 성공 비결은 고객 경험 관리"... 오픈서베이, ‘피드백’ 정식 론칭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10.0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 쓰고 싶은 제품·서비스를 만드는 CX 관리 필수 솔루션
얼리버드 프로모션, 최대 3개월의 서비스 무료 혜택 제공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고객 경험 관리 서비스 피드백(Feedback.io)을 정식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베타 서비스 운영 후 이달부터 정식으로 선보이는 피드백은 고객 및 사용자의 경험 전반을 관리하는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베타 기간 내 데이터 분석 툴 오픈애널리틱스 연동, 카카오 알림톡 발송 등 기업 고객의 활용 니즈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업데이트를 마쳐 사용성이 크게 개선됐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 의견을 파악하는 설문 폼 제작, 응답 수집, 데이터 분석 기능 등을 제공하며 연간 구독 모델로 운영된다. 기업은 필요한 기능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해 연간 이용하고, 앱·웹 서비스 사용자, 제품 구매 고객 또는 회사 임직원 등의 경험을 주기적이고 지속적으로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다.

피드백은 약 3개월의 베타 서비스 기간에 300개가 넘는 사용 기업을 확보했다. 앱 사용자가 많은 핀테크, 에듀테크, 커머스 기업이나 고객 자문단이나 패널단을 운영하는 식품, 뷰티 기업에서 고객 경험 관리 및 개선을 위해 피드백을 이용하고 있다.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임직원 경험을 관리하려는 기업 또한 활발히 활용 중이다.

오픈서베이는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피드백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연간 플랜 결제 시 2023년 연말까지 서비스를 추가로 무료 제공한다. 즉, 10월 내 연간 서비스를 결제하면 내년 12월 31일까지 같은 플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최대 3개월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픈서베이 송경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유수의 기업 고객이 이미 피드백을 이용해 고객 경험의 개선점을 찾고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있다. 데이터 수집이 간편해지고 데이터 활용성이 크게 개선되어 특히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 중심으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서비스·제품의 성장을 위해 고객 경험 지표를 관리하는 것은 필수적인 만큼 피드백이 기업의 성장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