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뛰어난 소셜 미디어 관리자의 5가지 습관과 행동

[인포그래픽] 뛰어난 소셜 미디어 관리자의 5가지 습관과 행동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무엇이 훌륭한 소셜 미디어 관리자를 만들까?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또는 커뮤니티 구축 역할에 가장 적합한 기술과 특성은 무엇일까? 

엠플리피(Emplifi)는 최근에 이것에 대해 소셜 미디어 전문가 매트 나바라(Matt Navarra)의 칼럼을 블로그에 게재했다.

매트는 소셜 미디어 관리자가 되는 것은 더 좋게 변했지만, 더 나쁘게도 변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뛰어난 소셜 미디어 관리자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가르쳐 줄 원스톱 소셜 미디어 관리자(SMM) 교육 과정, 유튜브 비디오, 틱톡은 아직 없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그는 지난 10년 동안 많은 소셜 미디어 관리자와 같이 일하면서, 상위 10%의 탁월한 소셜 미디어 관리자는 다른 관리자와 차별화되는 습관과 행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는 뛰어난 소셜 미디어 관리자들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다섯 가지 습관과 행동을 공개했다.

1. 멀티태스커 

함께 일한 뛰어난 소셜 미디어 관리자들이 한 번에 많은 프로젝트를 저글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우연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소셜 미디어에서 "영원한 열정"을 발견하는 사람들은 멀티태스킹에 미친듯이 능숙하다. 그들은 또한 몇 시간 동안 다른 사람들이 단조로운 작업이나 활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에 "초집중"할 수 있다. 이는 트위터에서 여러 개의 대규모 계정에 대한 소셜을 모니터링하고 참여할 때 유용한 기술이다.

소셜 미디어의 슈퍼 괴짜를 검색하라. 소셜 미디어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양성, 변화의 속도, 멀티태스킹의 필요성 때문에 종종 그 일에 끌린다. 소셜 미디어 강박증은 당면한 작업에 쉽게 "초집중"하고, 높은 정확도(게시물 등의 실수나 오류가 거의 없음)를 가지며, 모든 판이 돌아가는데 성공한다. 

2.. 인터넷 문화의 슈퍼 괴짜

나는 소셜 미디어 작업에서 "영원한 열정"을 발견했다. 난 그것을 좋아한다. 똑같은 날이 없고,  어머니가 내 직업을 묘사하는 것처럼 "인터넷에서 빈둥빈둥 놀기"에 돈을 받는 것은 (어쨌든) 멋진 일이다. 

내가 함께 일했던 최고의 소셜 미디어 관리자는 모두 차세대 소셜 미디어 괴짜들였다. 직장 안팎에서 그들은 인터넷 문화에 몰입하는 것을 즐긴다. 그들은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덜 알려진 온라인 커뮤니티의 회원이거나, 틱톡, 트위터, 스냅챗 및 다른 거의 모든 곳에서 건강에 좋지 않은 양의 콘텐츠를 소비한다. 

그들은 입소문을 타고 있는 밈(meme)이나 시기 적절하지 않은 기업 트윗으로 인해 트위터에서 주목을 받는 브랜드에 대해 가장 먼저 안다. 그들은 틱톡에서 입소문이 났거나, 그들이 최근 유튜브 팟캐스트 비디오에서 "진실을 말하고 싶은" 분열적인 주제에 대한 논란이 많은 의견으로 인해 취소되는 제작자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다. 하드코어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최고의 소셜 미디어 관리자를 만든다. 유니콘을 발견하면 고용할 것.

3. 매혹적인 스토리텔러

스토리텔링은 기술이다. 거의 예술 형태이다. 말로 그림을 그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청중을 사로잡는 것은 재능이다. 함께 일한 최고의 소셜 미디어 관리자 중 다수는 훌륭한 스토리텔러였다. 트윗을 위한 카피를 작성하든, 틱톡 비디오의 스크립트를 작성하든,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작성하든, 능숙한 스토리텔러는 훌륭한 단어 제작자가 되는 경향이 있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유지하는 능력은 소셜 미디어 관리자가 소유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술이다. 그들의 창의적인 두뇌는 다르게 움직인다. 그들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소셜 카피를 완벽하게 만들어 주는 미묘한 변화를 만드는 데 능숙한 경향이 있다.

4.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과 규칙을 어기는 사람 

내가 가졌던 최고의 상사는 소셜 미디어의 존재에 관한 한 항상 위험을 감수하고 규칙을 어기도록 격려했다. 소셜 미디어 팀에 창의적인 자유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라이센스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힘이 된다. 그리고 그것은 종종 가장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끌어낸다. 소셜 미디어 팀은 트위터나 틱톡에서 시작되는 예상치 못한 바이럴 순간을 활용하기 위해 빠르게 반응할 수 있어야 한다. 

5. 아마추어 심리학자

일반적으로 소셜 미디어 교육 과정에서 찾아볼 수 없지만 있어야 하는 지식 영역이 있다면, 그것은 인간의 행동 심리학이다. 다양한 단어, 이미지, 감정적 신호 또는 기타 영향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어떻게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도록 촉발될 수 있는지 이해하면, 소셜 미디어 관리자로서 콘텐츠를 만들거나 소셜 게시물을 작성할 때 밀고 당길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버튼과 레버 세트를 얻을 수 있다.

출처 엠플리파이, 소셜미디어투데이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