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꼭 알아야 할 디지털 광고 마케팅 5가지

2023년 꼭 알아야 할 디지털 광고 마케팅 5가지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3.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팬데믹 이후 디지털 광고는 급성장을 거듭했다. 그러나 22년 중반부터 디지털 광고는 흔들리기 시작했다. 특히 23년을 둘러싼 불확실한 환경은 디지털 광고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케터는 소매 미디어 부상으로부터 소셜 네트워크 침체에 이르기까지 마케터가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할 5가지를 정리했다.

1. 디지털 광고 지출이 타격을 입는다

분명히 디지털 광고 대재앙에 처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개인 정보 변화, 거시경제 역풍, 광고 지출 정상화로 인해 2023년 미국의 디지털 광고 지출은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이마케터는 전망을 50억 달러 하향 조정했다. 

전반적인 시장이 둔화되만, 모든 카테고리가 같은 타격을 입는 것은 아니다. 소셜 미디어는 분명 어려움에 처할 것이지만, CTV와 소매 미디어는 좋은 상태이다.

2. 소매 미디어 네트워크가 증가하고 있다

올해 월마트와 인스타카트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등 소매 미디어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마존의 광고 사업은 압도적인 1위로 미국의 광고 수익은 345억 9천만 달러에 달한다. 그러나 성장률은 다른 소매 미디어 네트워크에 비해 낮은 편이다. 월마트의 광고 수익은 31억 6천만 달러, 인스타카트의 광고 수익은 11억 2천만 달러에 달한다. 

이마케터는 소매 미디어 붐이 도래했고, 데이터 수집과 개인 정보 보호가 불확실한 시기에 번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3. CTV, 얼마나 좋을까?

2021~2026년 미국 CTV 광고 시장은 두 배 이상 성장할 것이다. 2019년 TV 광고의 CTV 광고는 1/10에 불과했지만, 2025년에 약 1/3을 차지할 것이다. 많은 사람이 "불황"이라는 단어를 사용함에 따라, CTV는 지속적인 두 자릿수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그렇다면, CTV 성장에 저해되는 요인은 무엇일까? CTV 광고 시장은 여전히 ​​매우 파편화되어 있고 측정이 어렵다. 통합 시스템이 없으면 광고주는 계속 신중할 것이다.

2020-2026년 미국 커넥티드 TV(CTV) 광고 지출(단위 10억, % 변화, 총 미디어 광고 지출의 %)

4. 성장하는 디지털 비디오 광고시장

옴디아에 따르면, 향후 몇 년 동안 구독과 비디오 광고 수익의 격차가 증가하고, 2027년에는 전 세계 디지털 비디오 광고 수익이 구독 수익보다 2,400억 달러 이상 높을 것이라고 한다. 작년에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광고계에 합류했다. 이러한 저가 요금제는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고 광고 수익을 높이려는 OTT의 미래이다.

5. 메타는?

2022년은 메타의 해가 아니었고 2023년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이마케터는 말한다. 메타는 작년 메타버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썼지만, 결과는 그다지 좋지 못했다.

그런데 메타만의 문제는 아니다. 메타의 수익 손실은 곳곳에 소셜 미디어 광고 투쟁을 반영한 것이라고 이마케터는 지적했다. 개인 정보 보호와 데이터 수집이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하면서 광고주는 소셜 플랫폼을 경계하고 있다.

 

※ 출처 : 이마케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