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욜 아침부터 화성 갈끄니까!

월욜 아침부터 화성 갈끄니까!

  • 서울라이터 칼럼니스트
  • 승인 2023.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서울라이터 칼럼니스트] 시대를 읽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상 모든 콘텐츠! 안녕하세요, 시대의 흐름을 읽기 위해 안테나를 세운 크리에이터에게 작은 영감이 되고자, 최근 이슈가 된 국내외 콘텐츠를 전송하는 서울라이터입니다. 요즘 날은 좋은데 공기가 너무 안 좋죠. 저도 벗었던 마스크를 다시 썼는데요. 뭔가 묘한 안정감이...역시 인간은 익숙한 것을 선호하는가 하는 생각을 했답니다. 그래도 황사가 얼른 물러가고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싶을 만큼 맑은 봄날이 찾아오면 좋겠어요!


귀여운 게 최고야... 냥이가 다한 삼성 Neo QLED 8K <More Wow than Ever>

국내 브랜드의 해외 광고는 비교해 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삼성의 2023 Neo QLED 8K TV 광고 중 너무 귀여운 영상을 발견했어요. BBH 싱가포르에서 제작 방영했고, 영국과 미국에 방영된 광고인데요. 남자는 발코니에서 이웃집에 삼성 TV가 배송되는 것을 보고 '와우'라며 감탄해요. 그때 고양이도 같이 '와우'라는 소리를 내죠. "너 방금 와우라고 한 거니?" 다시 한번 그 소리를 듣고 싶었던 남자는 방방곡곡 감탄이 나올만한 곳을 찾아 고양이 앞에 대령합니다. 하지만 무관심한 고양이... 그러다 남자가 새로 구입한 삼성 TV를 켜자, 냥이는 시원하게 'Wow!'를 외칩니다. 국내 광고와 요 광고 중 어떤 게 좋으세요?


못 박힌 가격... 물가상승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DIY 제품점 B&Q의 <prices. nailed.>

요즘 물가 진짜 많이 올랐죠. 마트 갈 때마다 가격표 앞에서 소심해지는 저를 발견하는데요. 지난번 세트장을 통째로 돌리며 멋진 영상을 만들었던 'Uncommon London'과 'B&Q'가 이번엔 오르는 물가에도 고정된 가격을 선보인다는 내용의 멋진 영상을 선보였어요. 처음엔 우유, 달걀, 밀가루 같은 생필품들이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이때만 해도 무슨 얘기를 하려는 건가 했거든요. 그런데 그렇게 많은 물건이 하늘로 다 올라가버린 후 남은 자리에 B&Q의 초저가 제품으로 만든 망치 형태가 남아 있거든요. 카피는 '못 박힌 가격(prices Nailed)', 아...인제야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이해가 됩니다. 근데 이걸 어떻게 찍었을까...혼자 머리를 굴려봤는데요. 물건들을 매달고 카메라를 거꾸로 촬영한 것 같더라고요. 오르는 물가와 낮은 가격을 이렇게 아름답게 표현하다니! 정말 참신한 시도입니다.


♂️야, 너도 발렌시아가? 야, 나두!... AI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발렌시아가 패러디 대인기

해리포터 by 발렌시아가 (©demonflyingfo)

디즈니 프린세스 by 발렌시아가(©Pinoki)

포켓몬 by 발렌시아가(©Poly Fox Games)

요즘 AI로 발렌시아가 만들기 글로벌 대열풍인 거 아시죠? 처음 이 영상을 만든 건 '데몬 플라잉 폭스'라는 크리에이터인데요. 저는 처음에 이걸 보고 발렌시아가에서 해리포터 콘셉트로 브랜드 필름을 만든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놀랍게도 AI를 이용해 개인이 만든 영상이었던 거예요. 이 영상을 만든 과정을 공개하자 너도나도 발렌시아가 패러디 영상을 만들고 있어요. 반지의 제왕, 어벤져스, 007, 스타워즈 등등 계속해서 새로운 버전이 나오고 있는데요. 와... 발렌시아가 마케팅팀은 얼마나 신이 날까요. 발렌시아가 영상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 적어두겠습니다.

① 대화형 AI ChatGPT로 해리포터에서 인기 있는 캐릭터 이름 10명 산출. 캐릭터별로 스타일링 묘사해달라 함.

②AI 이미지 생성기 Midjourney로 Chat GPT가 알려준 해리포터 캐릭터 스타일링 키워드를 넣고 이미지 생성.

③AI 음성 생성 프로그램 Eleven Labs로 캐릭터별 음성파일을 업로드, 원하는 스크립트로 음성 파일 생성.

④AI 비디오 생성기 D-ID에 미드저니를 통해 만든 캐릭터, 일레븐 랩스의 음성파일 업로드하면 애니메이션 만들어 줌.


왜 나보다 표정이 자연스러운건데... 1년 만에 언어 천재가 되어 돌아온 표정 천재 로봇 <아메카>

언제인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신문 기사에서 1인 1 휴대폰 시대가 온다는 기사를 보고 설렜던 적이 있어요. 그리고 정확히 2년 후, 저는 첫 휴대폰을 갖게 되었죠. 그때의 감정을 이 로봇을 보고 다시 느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휴머노이드 로봇이라고 불리는 <아메카>인데요. 아...이런 속도라면 휴머노이드 로봇과 함께 생활할 날이 곧 다가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메카>는 이름 때문에 미국에서 개발했나 했는데 영국의 '엔지니어드 아츠'라는 곳에서 만들었어요. 처음엔 사람과 비슷한 풍부한 표정으로 유명해졌는데, 최근 공개된 영상에서는 GPT3를 탑재하면서 1년 만에 언어 천재가 되었더라고요. 전 세계가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AI, 그 발전 속도가 너무 빨라 어지러울 지경인데요. 최근엔 일론 머스크를 비롯해 스티브 워즈니악, 유발 하라리 등 1,000여 명의 인사들이 ‘거대 인공지능 실험을 6개월만 중단하자는 내용의 공개서한을 내기도 했어요. 현재 인공지능 개발이 안전성을 갖추지 못했다는 이유 때문이죠. 


월욜 아침부터 화성 갈끄니까! 나사 화성정찰위성 사진으로 만든 3D 지도 <Global CTX Mosaic of Mars>

©The Murray Lab - Caltech
©The Murray Lab - Caltech

오늘 뉴스레터는 상당히 '과학동아' 느낌이지만 그렇다고 이 흥미로운 소식을 안 전할 수 없죠! 나사의 화성정찰위성이 촬영한 11만 개의 이미지를 이용해 6년에 걸쳐 제작한 화성 3D 지도가 얼마전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누구나 볼 수 있다고 해서 저도 들어가 봤는데요. 예전 뉴스레터에 소개한 후로 잊고 있던 화성정찰위성 '퍼서비어런스'를 발견하니 내적 친밀감이 상승하더라고요.(너...그동안 열일하고 있었구나 ) 머레이 연구소에 따르면 이 이미지는 약 5조 7천억 화소라고 하는데요. 얼마나 큰 건지 감도 안 오는 이 놀라운 화소의 지도는 컴퓨터 알고리즘과 연구진의 수작업으로 완성되었다고 하네요. Charlie님, 잠시 기분 전환하러 화성 여행 다녀오시죠! 

링크 https://murray-lab.caltech.edu/CTX/V01/SceneView/intro_c.html


[봉마더의 숨은 서울 찾기]건축가의 서재 [마하 한남]

서빙고동의 주택가 골목을 쭉 따라 올라가다 보면 이쯤일까? 이쯤일까? 살짝 지쳐갈 때쯤 발견하는 이곳. 폐업한 목욕탕 건물을 개조해서 건축가가 직접 개조하여 지은 곳인데 좁은 계단을 올라가면 건물 외관과는 확 다른 반전 뷰가 펼쳐집니다. 저 멀리 보이는 한강, 그리고 낯설지만 이국적인 변전소의 철탑. 세르주 무이가 뿜어주는 은은한 조도, 바닥과 벽의 내추럴한 질감, 그리고 모던한 가구들이 느슨한 듯하지만 디테일하고 꼼꼼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건축가의 서재라는 인테리어 콘셉트답게 카페 구석구석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고, 실제 카페 한 켠엔 건축가의 사무실이 정말로 방으로 따로 존재하고 있어서 일하고 계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커피 말고도 위스키와 하이볼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서 특별한 서울뷰를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낮은 물론 밤에 가는 것도 살포시 추천 드립니다.

  • @maha.hannam
  •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91나길 85 4층
  • 12:00~22:00(월요일 휴무)

지난 레터의 베스트 콘텐츠는 [포카리스웨트라는 계절]이 선정되었습니다

※ 베스트 콘텐츠 투표하기 (클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