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소셜 미디어 참여를 높이는 5가지 방법

[Tip!] 소셜 미디어 참여를 높이는 5가지 방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 때는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좋아요, 공유, 조회수를 포함한 참여는 소셜 미디어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참여는 오디언스가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알고리즘에 콘텐츠가 가치 있고 더 자주 표시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소셜 미디어 참여가 없으면 알고리즘은 (모든 플랫폼에서) 팔로워에게 콘텐츠를 표시하는 것을 중단한다.

소셜 미디어 어드바이저인 앤지 겐슬러(Angie Gensler)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에서 더 많은 상호작용을 유도할 수 있는 5 가지 팁을 공유했다. 대부분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다시 한 번 상기할 가치가 있다. 다음은 앤지가 제시하는 팁이다.

1. 항상 이미지 포함

buzzsumo에 따르면, 이미지가 포함된 페이스북 게시물은 이미지가 없는 게시물보다 참여도가 2.3배 더 높다. 어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콘텐츠를 게시하든, 항상 상태 업데이트와 함께 이미지나 동영상을 포함해야 한다. 참여도를 두 배로 높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전문 사진작가나 모델이 아니어도 이미지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을 공유하지 않아도 된다. 스타일이 지정된 이미지와 그래픽은 놀라울 정도로 잘 작동하며 뉴스피드에서 돋보인다. 

2. 질문하기

앤지에 따르면, 다양한 유형의 게시물 중에서 질문이 가장 많은 댓글을 생성했다. 가장 좋은 점은 질문이 깊이 있거나 비즈니스와 관련이 없어도 된다는 것이다. "차 아니면 커피?"라고 묻는 간단한 게시물(이미지 포함)만 게시해도 어느 것이 더 좋은지에 대한 엄청난 논쟁이 벌어지고 수많은 댓글이 달린다.

중소기업 소유주는 비즈니스를 직접 홍보하지 않는 내용을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다. 소셜 미디어에서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피드 전체가 "나, 나, 나!"를 외치는 홍보 콘텐츠로 채워지는 것은 원하지 않을 것이다.

80/20 법칙을 따르는 것이 좋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의 20%만 비즈니스를 홍보해야 한다. 나머지 콘텐츠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재미있는 대화를 나누고, 질문에 답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긍정적이고 기운을 북돋우는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3. 해시태그 사용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결과를 빠르고 쉽게 개선할 수 있다. 해시태그는 샾(#) 기호로,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단어 또는 일련의 단어 앞에 넣으면 해당 게시물이 색인화되고 검색될 수 있다. 올바른 해시태그를 사용하기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내 콘텐츠를 찾고, 참여하고, 나를 팔로우할 수 있다.

4. 영감을 주는 콘텐츠 공유

세상에는 부정적인 내용이 너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긍정적이고 영감을 주며 기분을 고양시키는 콘텐츠를 보고 싶어 한다. 또한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자기 홍보성 콘텐츠만 공유하는데, 팔로워들은 무언가를 팔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루를 밝게 해주는 게시물을 보면 기분 전환이 될 것이다. 80/20 법칙을 기억해야 한다.

영감을 주는 콘텐츠는 동영상으로 전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일 수도 있고, 영감을 주는 명언처럼 단순한 것일 수도 있다. 사용자가 스크롤을 멈추고 콘텐츠에 참여하게 하려면 이미지를 단순하게 유지하고 대담한 산세리프 글꼴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너무 많은 단어, 복잡한 이미지, 스크립트 글꼴은 이미지가 복잡하고 집중하기 어렵게 만들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바로 지나치게 된다.

5. 휴일 축하

휴일 게시물은 작성하기 쉽고 다른 게시물보다 항상 더 많은 '좋아요'를 받는다. 회사 보도 자료나 업계 기사에 대한 게시물에 참여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모두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게시물을 보는 거의 모든 사람이 "좋아요"를 누른다.

때문에 다양한 기념일을 생각하면 좋다. 미국의 경우, 흑인 역사의 달과 같은 특별한 기념일, 미국 개의 날과 같은 재미있는 날, 미국 핫소스의 날과 같은 임의의 날도 기억할 수 있다. 매년 3,300개가 넘는 다양한 공휴일과 기념일이 있으므로 비즈니스와 관련된 공휴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제과점이라면 제과점에서 판매하는 초콜릿 케이크 사진을 공유하고 팔로워에게 특별 할인을 제공함으로써 전국 초콜릿 케이크의 날을 알릴 수 있다. 

출처 https://www.angiegensler.com
출처 https://www.angiegensl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