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 주목해야 할 3가지 숨겨진 광고 미디어 트렌드

2024년에 주목해야 할 3가지 숨겨진 광고 미디어 트렌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4.0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Piyanut Suntaranil / Unsplash
사진: Piyanut Suntaranil / Unsplash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모든 트렌드가 주목받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주목받지 못하고 저평가된 트렌드가 의미있는 경우가 많다. 이마케터는 팟캐스트를 통해 광고주가 지출을 다각화하고, 포맷을 탐색하고, 미개척 잠재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저평가된 광고 미디어, 게임, 쇼핑 가능 미디어, 차량 공유 등 공유했다. 다음은 이마케터가 공유한 내용이다.

1. 디지털 광고에 활력을 불어넣는 게임

이마케터의 2023년 10월 예측에 따르면, 미국의 총 게임 광고 수익은 5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광고주들은 2024년에 85억 3,000만 달러를 지출하고, 2026년에는 100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단 크레이머-플러드(Ethan Cramer-Flood)는 "디지털 게임 광고는 과거에는 그 규모가 크지 않았고 평판도 좋지 않았기 때문에 무시되어 왔다. 또한 게임 광고의 품질이 높지 않았고 유명 광고주의 광고도 아니었지만 이제는 달라지고 있다."라고 팟캐스트에서 말했다.

2023년 5월 뉴주(Newzoo)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42세 미만 게이머의 절반 이상이 게임에 등장하는 브랜드에서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다.

모바일 및 비모바일 게임 광고 수익은 향후 몇 년 동안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일 것이며, 2026년에는 모바일 게임 광고 수익이 1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이마케터는 예상했다. 

2. 콘텐츠의 구매 가능성 증가

이마케터의 2023년 9월 전망에 따르면, 내년에는 미국 내 1억 명 이상이 쇼핑 가능한 미디어 구매자가 될 것이며, 이는 디지털 구매자의 4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비율은 2027년까지 꾸준히 증가할 것이다.

크레이머-플러드는 "커넥티드 TV(CTV)의 새로운 형식을 포함하여 광고 옵션이 늘어나고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쇼핑 가능한 미디어]에 훨씬 더 많은 돈이 유입되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크레이머-플러드는 2024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예측 보고서에서 "CTV 시청자들은 광고의 QR코드에 익숙하지만, 클릭 투 오더도 곧 보편화될 것이다. 이 새로운 모델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통해 결제 및 배송 세부 정보가 구매 화면에 미리 입력되고, 확인 메시지가 시청자의 휴대폰이나 이메일로 즉시 전송된다."라고 설명했다.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들은 지난 홀리데이 시즌에 NBC유니버설과 월마트, Roku와 코카콜라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쇼핑 가능한 미디어를 도입하여 시청자가 에피소드나 영화 사이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광고를 선보였다. 이러한 스트리밍과 쇼핑의 결합은 광고주들이 인기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는 동시에 인터랙티브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이마케터는 강조했다.

3. 부활한 차량 공유

팬데믹으로 인한 감소 이후 2년간 회복세를 보였던 우버와 리프트는 반등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이마케터는 예상했다. 2023년 8월 예측에 따르면 2024년 미국 차량 공유 매출은 전년 대비 22.3% 성장하여 661억 8,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크레이머-플러드는 "아직 성장의 여지가 더 많다."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직장인들의 대중교통 이용 증가는 올해 매출을 크게 끌어올리기에 충분하다. 올해 약 7,760만 명이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팬데믹 이전 수치인 7,170만 명보다 훨씬 많은 수치이다.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우버와 리프트는 광고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차량 공유 서비스는 앱 내, 뒷좌석 스크린, 차량 상단 디스플레이 등 사용자 여정 전반에 걸쳐 더 많은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크레이머-플러드는 "마케터들은 특히 두 플랫폼이 성숙해짐에 따라 이러한 성장을 모니터링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