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저지르는 7가지 실수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저지르는 7가지 실수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디지털 시대에는 잘 디자인되고 기능적인 웹사이트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리소스가 부족한 중소기업의 웹사이트는 가상 매장이자 강력한 마케팅 도구 역할을 하여 기업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잠재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러나 많은 중소기업은 웹 사이트와 관련하여 중대한 실수를 저지른다.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은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흔히 발생하는 7가지 실수와 이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1. 웹사이트가 전반적인 전략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중소기업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웹 사이트를 전체 비즈니스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이 아닌 고립된 개체로 취급하는 것이다. 웹사이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치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반영하며, 마케팅 활동과 원활하게 통합되어야 한다. 웹사이트의 목적, 타깃 고객, 원하는 결과를 정의하는 데 투자해야한다. 웹사이트가 전반적인 전략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이해함으로써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

2. 웹 개발은 로켓 과학이어야 한다고 믿는다

웹사이트 개발이 지나치게 복잡하거나 위협적일 필요는 없다. 그런데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만들려면 고급 기술이나 대규모 예산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함정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워드프레스와 같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정의 가능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이 있다 .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 소유자는 광범위한 코딩 지식 없이도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 단순성과 사용자 친화성은 성공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열쇠이다.

3. 워드프레스와 같은 오픈 소스 플랫폼 대신 독점 플랫폼을 사용한다

웹사이트에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중소기업은 통제력과 유연성을 제한하는 독점 플랫폼을 사용하는 실수를 저지른다. 워드프레스와 같은 오픈 소스 플랫폼 활용을 고려한다. 오픈 소스 플랫폼은 더 뛰어난 확장성과 통합 옵션을 제공하여 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웹 사이트도 성장할 수 있게 한다.

4. 디자인이 전달될 때까지 콘텐츠 작성을 기다린다

콘텐츠는 웹사이트의 핵심이다. 불행하게도 많은 기업이 콘텐츠 제작보다 디자인을 우선시하여 출시가 지연되고 웹사이트가 불완전해지는 결과를 낳는다. 디자인이 완료되기 전이라도 프로세스 초기에 웹사이트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 콘텐츠를 만드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마지막 순간까지 기다리면 콘텐츠가 급하게 생성되거나 품질이 저하될 수 있다. 콘텐츠를 미리 계획하고 제작하면 해당 콘텐츠가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고 타깃 고객의 참여를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

5. 필요하지 않은 기능 및 서비스에 비용을 지불한다

웹사이트를 구축할 때 화려한 기능과 불필요한 서비스에 도취되기 쉽다. 많은 기업이 상당한 가치를 제공하지 않는 값비싼 추가 기능이나 프리미엄 서비스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추가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비즈니스 목표와의 관련성과 실제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지 여부를 신중하게 평가해야한다. 대상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필수 기능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6. 전환 대신 트래픽에 집중한다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당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전환 과정을 고려하지 않고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에만 집중하는 실수를 저지른다. 전환을 위한 웹사이트 최적화에는 명확한 클릭 유도 버튼, 직관적인 탐색, 설득력 있는 카피라이팅, 매력적인 제안과 같은 요소가 포함된다. 웹사이트는 단순히 방문객을 유치하는 것만이 아니라, 그들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7. 디자인이 완성되기 전에 프로모션 계획이 없다

프로모션 계획 없이 웹사이트를 개설하는 것은 기회를 놓치는 것이다. 많은 기업이 웹사이트 론칭 전 및 론칭 후 마케팅 노력의 중요성을 종종 무시한다.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웹사이트 홍보 계획을 시작한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소셜 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이메일 캠페인과 같은 전략을 고려하여 웹 사이트에 대한 입소문을 생성하고 트래픽을 유도한다. 잘 계획된 프로모션 계획을 세우면 웹사이트 론칭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일반적인 웹사이트 실수를 피하면 기업의 온라인 활동의 효율성과 영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전반적인 전략 내에서 웹사이트의 역할을 이해하고, 올바른 플랫폼을 선택하고, 콘텐츠 제작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고려하고, 전환에 집중하고, 포괄적인 프로모션 계획을 구현함으로써 웹사이트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

출처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
출처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