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광고 플랫폼, 마스크

새로운 광고 플랫폼, 마스크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는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발견했다. 바로 마스크다. 마스크는 현재 가장 중요한 필수품 중 하나이고, 세계 각국에서 외출 시 착용을 권장하고 있다. 이를 광고에 활용하지 않는 것은 이상할 터.

사실 미국을 비롯, 서구에서는 마스크는 테러리스트나 환자를 의미하기도 했다. 그래서 구글이나 페이스북에서는 마스크 광고를 금지하기도 했었다. 

지금은 달라졌다.

Madewell, J. Crew 및 Banana Republic과 같은 많은 패션 브랜드는 시그너처 패턴과 색상으로 자체 패션 마스크를 개발했으며 빠르게 매진되기도 한다. 브랜드명이나 로고를 마스크에 새겨 온라인으로 판매하거나 라이센싱 회사와 협력하여 맞춤형 브랜드 마스크를 판매하기도 한다. 많은 밴드와 소규모 기업들도 온라인으로 자신의 얼굴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어떤가? 마스크를 사용하여 좋아하는 NBA, NFL, NHL 또는 MLS 팀을 대표하거나 Universal Music Group의 얼굴 마스크로 좋아하는 음악가를 지원할 수도 있다. Alice + Olivia의 캐릭터 로고로 패션 감각을 과시할 수 있다.

대부분 판매 수익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COVID-19 구호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브랜드는 마스크가 의료 전문가를 위한 것이 아니며 개인 보호 장비 (PPE)를 대체할 의도가 아니라고 명시하고 있다. 결국, 마스크가 패션 액세서리로 판매되고 있다.

애드에이지에 따르면, 디즈니를 비롯한 13개의 브랜드가 마스크를 시판하고 있다.

 

디즈니

디즈니의 마스크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의 영화에서 사랑받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 안나, 엘사, 어벤져스, 우디, 버즈 등 영화에서 사랑받는 캐릭터를 특징으로 한다. 심지어디즈니 +의 "The Mandalorian"의 Baby Yoda도 있다.

디즈니는 마스크를 판매하여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에 의료용품을 공급하는 MedShare에 최대 1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부하고 있으며, MedShare를 통해 미국 전역의 취약한 지역 사회에 있는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해 백만 개의 면 마스크를 기부할 예정이다.

Disney Parks의 블로그에서 Disney Parks, Experiences and Products의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담당이사 인 Laura Cirigliano는 "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는 영원한 이야기와 사랑하는 캐릭터의 힘을 이용하여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디즈니 마스크
디즈니 마스크

NBA와 WNBA / NFL / NHL / MLS

미국의 대표적인 프로스포츠 리그는 각 소속팀들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 티셔츠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마스크가 새로운 굿즈로 포함됐다. 전자상거래업체인 Fanatics를 통해 공식 사이트를 통해 판매한다. 

NBA와 WNBA는 NBAStore.com 및 WNBAStore.com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모든 수익금은 미국의 Feeding America와 캐나다의 Second Harvest로 기부된다.

NFL은 NFLshop.com에서 판매하고 모든 수익금은 CDC 재단으로 보낸다.

NHL 역시 NHLShop.com에서 31개의 팀을 대표하는 브랜드 마스크를 판매하고, 모든 수익금은 Feeding America 및 Food Banks Canada로 기부된다.

MLS도 모든 수익금은 Feeding America and Food Banks Canada에 전달할 예정이다. 마스크는 5월8일부터 판매된다.

Fanatics에서 팔리고 있는 프로스포츠 구단 마스크

Universal Music Group

유니버셜 뮤직 그룹은 Billie Eilish, Justin Bieber, Willie Nelson, Bob Marley, Queen 등의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마스크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Billie Eilish 마스크에는 서명 Blohsh 로고 (녹색 남자)가 있으며 Justin Bieber 마스크에는 마스크 전체에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유니버셜 뮤직 그룹의 상품 사업부 Bravado의 아이디어로 전자 상거래 사이트 wegotyoucovered.com에서 판매하고 모든 수익금은 필요로 하는 레코딩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조직인 Musicares로 보내진다. 유니버셜 뮤직 그룹은 미국 UMG 회장 Lucian Grainge가 직원들에게 50,000 개의 마스크를 기증하기도 했다.

Bravado의 CEO인 Mat Vlasic CEO는 “이 전례없는 시기에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열정을 갖고 활동하는 아티스트 및 파트너와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겸손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 아티스트 마스크

Alice + Olivia

Alice + Olivia는 해시 태그 #MaskTogether를 사용하여 빨래가 가능한 화려한 면 마스크 라인을 판매하고 있다. 이 마스크는 온라인에서 2주 만에 매진됐다. 10 달러에 판매되는 마스크 중 하나는 시그니처 캐릭터 로고로 디자인됐다. 판매되는 모든 마스크에 대해 필요한 커뮤니티에 마스크를 기부하고 있다.

앨리스 + 올리비아 인스타그램
앨리스 + 올리비아 인스타그램

워너 브러더스

워너브러더스는 새로운 라이센스 전자 상거래 사이트인 MaskClub과 파트너십을 맺고 마스크를 판매한다. "배트맨", "비버리힐즈 90210", "루니툰스" 및 "저스티스리그"와 자사 영화 및 TV 프로그램의 캐릭터와 로고를 활용하고 있다.

워너 브러더스 캐릭터 마스크
워너 브러더스 캐릭터 마스크

그 외 매탈밴드인 “Korn”, 밴드 “Thursday Band”, 스트리트 패션업체 “Culrture King”. 신발 브랜드 “Atoms”, 펜실베니아의 커피 전문점 “Black Forge Coffee”, 펑크 뉴스사이트 “The Hard Times” 등도 면 마스트를 판매하고 있다.

위로부터 Korn, Thursday Band, Culture Kings, Atoms, Black Forge Coffee, Hard Times
위로부터 Korn, Thursday Band, Culture Kings, Atoms, Black Forge Coffee, Hard Times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