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광고 보고 힐링하세요, '마음편한 인생금융' 편

[K-AD]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광고 보고 힐링하세요, '마음편한 인생금융' 편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12.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삼성생명
대행사 : 제일기획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 유튜브 계정 ‘당신께 전하는 마음 편한 선물’은 도대체 뭘까? 이 계정에는 누가 왜 만들었는지 모를 네 개의 영상이 올라와 있었다. 

잔잔한 BGM과 나뭇잎이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 흙 밟는 소리 등 자연의 소리로만 담겨있고, 영미 또한 대나무숲 등 자연 속을 산책하는 장면, 단풍이 절정에 이른 가을 풍경, 동물들과 아기가 하품하는 모습 등이다.

도대체 뭐하는 거지?

바로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생명의 새로운 광고다. 이 광고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힐링을 전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공개된 삼성생명의 ‘마음편한 인생금융’ 광고는 ‘보험이 있어 불안하지 않을 편안함’이란 메시지를 광고에 그대로 녹여냈다는 점이 특징이다. 광고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화려한 영상미와 빠른 템포의 BGM을 활용하는 대신 광고를 보는 30초만이라도 소비자들이 편안함을 가질 수 있도록 제작했다.

가수 윤종신이 등장하는 편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14년 유튜브 채널 ‘월간 윤종신’에 소개된 ‘지친 하루’영상 편을 활용한 것으로 한적한 자연 속에서 모닥불을 켜고 담담하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보는 이로부터 잠시 동안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한다.

제일기획 임태진 CD는 “‘보험이 있어 불안하지 않을 편안함’이라는 키 메시지에 맞춰 자극적이고 중독성 강한 콘텐츠들과 대비되는 ‘조용한’ 콘셉트의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고가 공개되기 전 이미 티저 영상이 공개돼 입소문을 탔다. 티저 영상은 영상에만 집중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삼성생명의 브랜드 로고를 제외해 광고라는 것을 숨겼다. 티저 영상은 “이거 광고 맞나요?, “보고 있으니 힐링이 되네요”등의 댓글을 통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누구나 얘기할 수 있는 보험의 안정성과 보장성이 아니라 보험이 있어 ‘편안함’이라는 정서적 가치에 초점을 맞추며 보험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데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편안함을 전달하는 브랜드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