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 NFT로 독점 디지털 비디오 하이라이트를 만든다

NFL, NFT로 독점 디지털 비디오 하이라이트를 만든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apper Labs
ⓒ Dapper Labs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내셔널 풋볼 리그(NFL)는 내셔널 풋볼 리그 선수협회(NFLPA) 및 대퍼랩스와 함께 독점 비디오 하이라이트 NFT를 만들기로 했다. 대퍼랩스의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 팬들이 시즌 최고의 플레이의 순간을 디지털 비디오로 수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팬 참여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든 32개의 NFL 팀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NFL의 소비자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인 조 루기에로(Joe Ruggiero)는 "우리는 블록 체인 기술이 미래에 NFL 팬 경험을 증진시킬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다고 믿으며, 대퍼랩스가 첫 번째 파트너 중 하나로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수집품들은 NFL 팬들에게 현재의 슈퍼스타들과 게임의 레전드들을 포함하여 시즌 내내 주요 선수들의 게임 내 순간 중 가장 위대하고 가장 화제가 된 순간을 포함하는 NFT를 수집하고 소유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팬들은 NFL 역사상 가장 위대한 플레이들 중 일부를 수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헤일 머레이에서 미니애폴리스 기적에 이르기까지, NFL 경기장에서는 마법같은 일들이 일어난다. NFL과 NFLPA가 대퍼랩스를 선택해서 전세계 NFL 팬들을 위해 그들이 기다려온 순간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3억 명이 넘는 NFL 팬들에게 중요한 경기를 소유하고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라고 대퍼랩스의 CEO 로함 가르고즐(Roham Gharegozlou)은 말했다. 

팬들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NFL 선수들이 등장하는 NFT 팩을 구입하고 열 수 있으며, 그들이 새롭게 발견한 디지털 NFT 컬렉션을 자랑하고, 다른 팬들과 모멘트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플로우의 전용 마켓플레이스에서 모멘트를 구입, 전시, 판매 또는 거래할 수 있다. 

NFLPLA의 마케팅 및 라이선스 부문의 NFL Players Inc. 사장인 스티브 시벨로(Steve Secebelo) 는 "NFT의 대체 불가능한 본성은 스포츠 팬덤의 특별한 점을 포착한다. 우리 선수들은 대퍼랩스와 원팀(OneTeam)의 NFL 파트너들과 협력해서 디지털 수집품 시장에 중요한 진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NFL 선수들의 독특한 위대함은 시즌 동안 역사상 그리고 실시간으로 기억에 남을 순간들을 계속해서 부채질할 것이며, 이는 열렬한 팬들과의 관계를 더욱 심화시킬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디지털 미디어 사업을 이끄는 NFLPA의 그룹 라이선스 파트너인 OneTeam Partners는 모든 당사자들과 협력하여 새로운 거래를 촉진했다. 

이런 독점적인 NFT 경험은 이번 시즌 후반에 시작되며 팬들을 NFL 서사시 게임 액션의 중심에 위치시키는 놀라운 특징, 팬 활동, 그리고 커뮤니티 참여에 대한 접근으로 팬덤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다.

한편, 대퍼랩스는NBA톱샷 NFT와 관련 마켓플레이스를 위해 플로우(Flow)라는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NBA톱샷은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NBA 농구 하이라이트 클립인 '모멘트'를 제공하고, 사용자들을 이를 수집하고 거래할 수 있다.

대퍼랩스는 새 투자 라운드를 통해 2억5000만달러 규모 자금을 유치했다고 지난 22일(현지시간) 밝혔다. 대퍼랩스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NBA톱샷 플랫폼을 확장하고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플로우에서 보다 많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음악 기반 제품들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또한 대퍼랩스는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와 계약을 체결,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 세비야 FC 등을 포함한 팀들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