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출간

[Book]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출간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11.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영 저 / 한빛미디어 출간 / 272 쪽 / 21,000원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가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출간했다.

디지털 마케팅이 대세를 이루는 뉴미디어 시대의 핵심 마케팅 기법은 바로 ‘퍼포먼스 마케팅’이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외부 채널에서 유입된 소비자들의 구매여정을 단계별로 수치화하여 매출 성과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지난 6년간 가장 뜨겁게 주목받았다. 그리고 퍼포먼스 마케팅에 이어 그로스 마케팅, 최근에는 초개인화 마케팅으로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 시대를 살아가는 마케터에게 소비자의 움직임과 대세 광고 플랫폼의 이동을 읽어내는 능력은 필수가 되었다.

이 책은 이대표가 지난 2017년 미디어커머스 기업을 설립한 후 6년 넘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직접 실행하고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뉴미디어의 시기별 광고의 특징,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풀어내고 있다.

기존의 퍼포먼스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관련 도서들은 실무에만 초점을 둔 이론서들이었다면, 금번 출간된 이 책은 철저하게 비즈니스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실무 지침서로서 의의가 있다.

더불어 마케팅을 둘러싼 최근 몇 년간의 변화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폭넓게 미디어커머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기 때문에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알고 싶은 마케터, 마케팅을 직접 해야 하는 스타트업 창업자,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를 준비하거나 제품을 판매 중인 실무 담당자들의 필독서라 할 수 있다.

이 책 안에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원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방법, 고객의 구매 여정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향후 디지털 마케팅 시장 방향은 어떻게 바뀔지에 대한 명쾌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 대표가 직접 브랜드를 기획하고 제조, 판매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일화, 기간별 캠페인을 운영하고 얻은 성과를 사례로 풀어냄으로써 현업 마케터에게 귀중한 가이드 도서가 될 것이다.

이은영 대표는 유진투자증권, KTB투자증권을 거쳐 MCN기업 메이크어스 커뮤니케이션 이사를 역했고 현재 아샤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과정을 졸업, 현재 서강대학교 경영학 박사과정에 재학중이기도 하다.

이대표는 20년 가까이 쌓아온 마케터, 경영인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4월부터 유튜브 채널 <마케돈>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니어 마케터,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경제, 시사, IT, 트렌드 관련된 이슈를 짚어주고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더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경제지식유튜브 채널인 마케돈은 현재 구독자수 6천명을 돌파했고 매주 화, 금요일에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