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광고협회, 국내 최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 발간

한국디지털광고협회, 국내 최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 발간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4.01.0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 홈페이지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한국디지털광고협회(회장 목영도)가 1월 2일(화)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산업적, 교육적 수요를 반영하여 실무 중심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를 선보였다.

광고산업은 이론과 실무기술이 결합된 실용 학문적 성격이 강한 산업으로, 업계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배양하는 것이 인력양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최근 모든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광고산업 역시 디지털 광고 중심으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 전통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의 변화와 디지털 애드테크의 확장으로 광고 거래 및 집행 방식이 바뀌고 있다. 그러나 국내 대학 커리큘럼의 경우 전통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광고 중심으로 편재되어 있어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의 산·학 미스매칭 현상이 심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의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는 다양한 산·학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업계의 변화에 상응하는 교육 학습자료를 학습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형태로 제작된 교재이다.

이번에 발간한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는 디지털 광고 업계 산학 전문가 30여 명이 참여한 초판본으로 앞으로, 다양한 디지털 광고 업계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를 지속하여 개발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습자료는 누구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로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텍스트와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해당 교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 중소 광고 업체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교재 발간뿐만 아니라 중소 광고 업체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재직자 과정 및 취업 준비과정 등 지난 1년간 각 2회씩 진행되었으며, 총 130여명의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업계에 공급하였다.

이번 중소 광고업체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을 수행한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디지털 광고 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가장 큰 어려움이 전문인력 확보에 있다”면서 “협회는 앞으로도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 확대를 위한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광고 교육에 대한 수요·공급의 미스매칭을 완화하고자 이번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를 발간하게 되었다”면서, “해당 교재를 통해 국내 광고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광고 온라인교재 학습자료는 실시간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 개발을 위한 전문위원 신청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