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 스터디] 유입된 고객의 지갑을 여는 법 지금이 매출 증가 타이밍!

[케이스 스터디] 유입된 고객의 지갑을 여는 법 지금이 매출 증가 타이밍!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5.04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티브(https://ative.kr), 시원스쿨랩(http://lab.siwonschool.com)

Introduction

more는 사이트를 떠나려는 고객들을 향해 위기를 기회로 삼아! 다시 한번 구매를 유도시키는 장치입니다. 전에 없던 이탈 타이밍 감지 기술로 사이트 내부 마케팅을 제안합니다.

광고를 타고 유입된 소중한 고객들이 사이트를 이탈하려는 순간! 사용자 쇼핑 맥락을 반영하여 더 정확한 관심 상품을 콘텐츠화 하여 추천하고 있습니다. 브릿지 기능의 강력한 메시지 전달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으로 다가가 추가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Overview

기존에 마케팅이 사이트에 사람을 많이 유입시키는 것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사이트에 들어온 방문자를 관리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을 주목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more는 사이트에서 방문자 이탈을 개선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사이트를 이탈하려던 방문자를 사이트에 머무르게 만들고, 구매로 이끌었던 성과에 특화된 more의 전략과 그 성과를 실제 사례를 통해 공유합니다.

 

에이티브(ATIVE) : 수많은 상품 속 관심 상품을 찾아 제시하는 개인화 추천 패널 노출 전략

Background

에이티브는 국내 외 다양한 브랜드 상품과 크리에이티브한 에디터들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편집샵입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와 수많은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 사이트 특성상 고객이 관심을 보인 상품을 적절한 타이밍에 제시하여 구매로 연결하고자 하였습니다.

Strategy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관심을 보인 상품을 패널로 구성하여 이탈 시점에 노출하였습니다. 더불어 패널 상단에 신규 가입 시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혜택을 함께 배치하여 관심 상품에 대한 가격 부담을 낮추고 구매 욕구를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였습니다.

  • 사용 패널 : 개인화 추천 패널
  • 디바이스 : PC / Mobile
  • 노출 페이지 : 메인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상세 페이지

Performance

2,000%의 ROAS

more 패널을 통해 얻은 성과를 리타겟팅 광고와 비교해본 결과, 5배 이상의 수익률과 2,000% 이상의 ROAS를 달성하였습니다. 더불어 리타겟팅 광고 대비 40% 높은 수준의 2.8%의 구매 전환율을 달성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에이티브는 현재 프로모션 패널과 베스트 패널을 페이지 성격에 따라 세분화하여 활용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Client Review

“온라인 쇼핑이 갈수록 고도화되면서 고객의 니즈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현재에 More 솔루션 사용은 자사몰 운영에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more의 개인화 추천 패널은 고객 각 개인의 관심도를 반영한 상품이 노출되어 쇼핑의 질을 높이고, 평균 이상의 구매 전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고객 이탈 방지를 통해 자사몰 PV 트래픽 증가와 매출 상승으로 연결되는 결과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시원스쿨 랩 : 고민을 줄이고, 결정을 앞당기는 BEST 패널 노출 전략

Background

시원스쿨 랩은 시원스쿨이 만든 시험 영어 전문 브랜드로 토익, 토스, 오픽, 아이엘츠, 지텔프, 텝스 과목을 공부하려는 분들을 위해 각 영역별 맞춤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과목들이 난이도 별로 제공되기 때문에 처음 사이트를 찾은 방문자들이 강의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사이트를 빠르게 이탈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CPC가 높은 교육 카테고리 특성상 이탈이 곧 비용 손실로 이어지는 상황에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강의 선택에 어려움을 겪거나,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이탈하는 방문자를 위해 목적 별 강좌를 패키지로 구성하고, 패널을 통해 핵심 강좌 BEST6 패키지의 가격과 혜택을 노출하여 쉽게 자신에게 적합한 강의를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과가 높은 상품들을 패널 상단에 노출하여 사이트를 이탈하려는 방문자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사이트에 머무르도록 유도했습니다.

  • 사용 패널 : BEST 상품 패널
  • 디바이스 : PC / Mobile
  • 노출 페이지 : 메인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상세 페이지

Performance

검색광고 대비 7배 이상 수익률 달성

기존에 진행하던 검색광고와 비교했을 때 패널을 통해 7배 이상의 수익률과 2,000% 이상의 ROAS를 달성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실제로 패널에서 노출된 강의의 경우에는 그 외의 강의보다 빠르게 소진되고, 구매율이 높았기 때문에 패널을 통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Client Review

교육 업종의 경우 고 \관여 제품 카테고리로 CPC가 특히나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높은 CPC를 통해 사이트로 유입된 고객이 단순 이탈하게 되는 경우 자연스럽게 more 베스트 상품을 노출함으로써 체류 시간을 더 늘릴 수 있고 또 나아가 상품 구매까지 이루어지고 있어서 실제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