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갤럭시 노트20, 뛰어난 퀄리티와 영리함으로 무장한 광고 론칭

[K-AD] 갤럭시 노트20, 뛰어난 퀄리티와 영리함으로 무장한 광고 론칭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8.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삼성전자
대행사 : 제일기획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 공개에 따른 TV광고도 론칭했다. 특히 이번 TV광고는 퀄리티 높은 제작물과 함께, 영리한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답게 갤럭시 노트20만의 새로운 기능을 광고를 통해 보여준다. 

우선 '모든 세상이 노트 안에' 편은 갤럭시 노트20의 제품 특징과 기능들에 대해 개괄적으로 보여주고, 각각의 기능들에 대한 별도 광고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내가 가장 선명하게 보는 세상' 편에서는 광학 5배 줌, 최대 50배 디지털 줌, '쓰고 그리며 내가 가장 힐링되는 세상' 편에서는 S-pen 드로잉을 보여주고 있다.

'내가 가장 프로페셔널해지는 세상' 편에서는 스마트폰과 TV나 PC의 윈도우 연결, '내가 가장 스마트해지는 세상' 편은 필기한 시점의 녹음을 들려주는 오디오 북마크, '내가 가장 돋보이는 세상' 편에서는 이번 갤럭시 노트20의 시그니처 컬러인 미스틱 브론즈의 매력을 각각 보여준다. 

이번 갤럭시 노트20 광고는 이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이번에 갤럭시 노트20 렌탈 프로그램인 'To Go' 서비스를 론칭하고, 이 서비스에 대한 '3일 동안 내 폰처럼 어디서든 내 맘대로' 편을 공개했다.  

특히 여기에서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의 영리함이 보인다. 갤럭시 노트20 제품 광고 바로 뒤에, "방금 봤던 갤럭시 노트20"라고 하면서 '3일 동안 내 폰처럼 어디서든 내 맘대로' 편을 붙여서 내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팝업스토어를 통한 체험 마케팅이 불가능하다면, 소비자를 매장으로 끌어들여 체험시키겠다는 전략이 광고에 묻어난다.

이번 갤럭시 노트20 광고는 뛰어난 제작 퀄리티에 영리한 전략이 함께 하고 있다고 할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