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트레이드데스크를 통한 DSP 출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연결

월마트, 트레이드데스크를 통한 DSP 출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연결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8.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마트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월마트의 미디어 관리 회사인 월마트 커넥트는 트레이드데스크와 협력, 구축된 수요측 플랫폼인 월마트 DSP(수요측 플랫폼)를 론칭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혁신적인 광고 기술을 활용해 월마트의 주간 1억 5천만 명 이상의 고객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것이 목표다. 월마트 DSP는 온라인과 매장 내 실적을 연결하고 측정함으로써 세분화된 타깃팅, 보고 및 옴니채널 통찰력을 제공한다. 

월마트는 자사 데이터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광고 비즈니스를 계속해서 구축하고 있다. 월마트는 실적발표에서 2분기 미국 광고 매출이 95% 증가했으며, 자사 플랫폼에 광고를 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기업과 브랜드가 늘면서 활성 광고주가 175% 이상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월마트의 독립형 DSP는 월마트의 자사 옴니채널 데이터와 트레이드데스크의 기술 및 성능을 결합한다. 구매로 이어지는 영감과 발견이 어디에서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소비자에게 다가가 월마트 사이트로 다시 불러들이자는 취지다. 

월마트 DSP가 올 가을 론칭되면 마케터와 광고주는 월마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수많은 업계 플랫폼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DSP는 웹사이트, 앱 및 4,700개 실제 매장을 포함한 전체 월마트 생태계에서 브랜드 수준 쇼핑 행동 데이터는 물론 월마트의 과거 구매 및 예측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브랜드가 특정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브랜드는 또한 디스플레이, 스트리밍 비디오, 모바일, 오디오 및 CTV를 포함한 트레이드데스크의 인벤토리에 액세스하여 광고주가 동일한 플랫폼 내에서 여러 캠페인을 관리하고 월마트의 구매 데이터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판매에 연결할 수 있다. 온라인 및 매장 내 거래를 모두 처리하고 이를 특정 미디어 전략에 연결하여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향후 전략을 알려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