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S.O.S 프로그램’ 수상작 선정... 부산대 원유경 학생 팀 대상 수상

이노션, ‘S.O.S 프로그램’ 수상작 선정... 부산대 원유경 학생 팀 대상 수상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9.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사회문제 해결책을 제안하는 재능기부 활동 ‘S.O.S 프로그램’ 실시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찰청과 함께 스토킹 예방 캠페인 공모
대상, 전래동화의 스토리를 리메이크해 ‘스토킹=범죄’라는 공감대 이끌어내 호평
이용우 대표이사와 대상 수상자 (왼쪽부터)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이용우, 이하 이노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S.O.S(Social Problem Solver) 프로그램’에 출품한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팀의 대표 각 1명만 현장에 참석하고 팀원 전원은 유튜브 라이브로 동시 송출된 온라인을 통해 참여했으며, 현장 참석 인원에 대해서는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1인 1Set 무료 배포했다.

S.O.S 프로그램은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광고 회사 고유 역량인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광고 경험기회와 장학금을 제공하고 함께 참여하는 공공기관에게는 재능 기부 차원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이노션의 대표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이다.

‘스토킹 예방 캠페인’을 주제로 경찰청과 함께한 이번 S.O.S 프로그램은 ▲스토킹이 범죄라는 사회적 인식 전환 ▲스토킹 신고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기획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수상팀은 모두 17팀(참여인원 49명)이며 대상의 영예는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응모한 부산대 원유경 학생 외 3인이 차지했고, 금상은 한국외국어대 오형준 학생과 경기대 천세형 학생 외 2명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과 함께 여성가족부장관상과 경찰청장상까지 함께 받은 원유경 학생팀은 ‘다시 쓰는 전래동화’라는 콘셉트로 스토킹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전래동화의 스토리를 활용해 제안해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예를 들어 호랑이가 변장을 통해 타인을 사칭하고 주거를 침입한 <해와 달이 된 오누이>편, 선녀옷을 훔친 <선녀와 나무꾼>편을 리메이크해 스토킹처벌법에 의해 처벌되는 새로운 결말로 엔딩을 재해석했다.

금상을 차지한 오형준 학생은 택배 상자의 운송장에 주소 대신 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해 개인정보 식별을 어렵게 하는 ‘안심 택배 스티커’ 작품을 제안했다. 천세형 학생팀은 경찰청이 카카오톡 백업 서비스(톡서랍)와 연계해 스토커와의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백업 할 수 있는 ‘SAFE, BACK-UP’ 캠페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수상작은 10월 이후 캠페인으로 제작돼 온에어될 예정이며,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2022년 1월부터 이노션에서 체험형 인턴십에 참여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이노션 임직원으로 구성된 멘토 전문가들로부터 광고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고, 본인이 기획한 캠페인 집행까지 실질적인 광고 업무를 직접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스토킹 예방 캠페인을 주제로 11번째 진행된 S.O.S 프로그램에 우수한 마케터로 성장할 역량 있는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S.O.S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더 많은 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CSR 프로그램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션은 2011년 사회적기업 홍보를 시작으로 온실가스 저감(2015), 천기저귀 사용 장려(2016), 어린이 카시트 장착(2017), 자전거 안전모 착용(2018), 아동학대 예방(2019), 포스트 코로나19(2020) 등을 주제로 정부 및 공공기관과 협업해 S.O.S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은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