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급성장하는 소매 미디어 광고시장 장악

아마존, 급성장하는 소매 미디어 광고시장 장악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아마존은 조용히 디지털 광고 엘리트로 부상하며, 현재 빠르게 부상하고 있는 소매 미디어 광고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고 이마케터는 발표했다.

전자 상거래 애드테크 제공업체인 Perpantua의 성장 부사장인 Adam Epsein은 "아마존과 이러한 소매업체들은 모두 동일한 스크립트를 따른다. 즉, 스폰서 제품 광고와 함께 소매 미디어의 게이트웨이 약물로 시작한다. 이는 하위 퍼넬, 높은 의도, 높은 ROAS 광고다. 이러한 소매업체들이 광고 사업을 확장하는 방법은 광유입경로를 천천히 이동하여 광고주에게 전체 유입경로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국의 디지털 소매 미디어 광고가 급증하고 있다. 이마케터는 올해 디지털 소매 미디어 광고비는 53.4% 증가한 314억 9천만 달러로 디지털 광고시장의 14.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미국 소매 미디어 성장률은 전체 디지털 광고시장의 38.3% 성장률을 앞지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마케터
ⓒ이마케터

소매 미디어 광고시장의 성장 속에서 아마존이 소매 미디어 광고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아마존은 올해 미국 소매 미디어 디지털 광고비의 77.7%를 차지할 것으로 이마케터는 예상한다. 아마존이 소매 미디어 시장을 지배할 수 있는 요인으로는 미국 전자상거래 매출의 41.0%과 가장 높은 트래픽, 그리고 소매 미디어 광고 플랫폼 중 가장 성숙한 능력을 가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마케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