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펩시와 아이홉의 달콤한 만남... 펩시 메이플 시럽 콜라 출시

[해외 크리에이티브] 펩시와 아이홉의 달콤한 만남... 펩시 메이플 시럽 콜라 출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펩시콜라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콜라에 크리에이티브 붐이 불고 있다. 코카콜라는 우주 맛을 선보였고, 펩시는 나이트로 콜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는 메이플 시럽 콜라를 아이홉(IHOP)과 컬래버레이션해서 출시한다.

아이홉은 우리나라 사람은 잘 모를 수 있다. 아침 식사에 특화된 미국의 식당 체인점이다. 아침으로 팬케이크, 와플, 프렌치 토스트, 오믈렛과 같은 음식을 판다. 특히 달콤한 메이플 시럽과 함께 제공되는 팬케이크가 일품이다.

아이홉과 펩시가 협력해서 만든 펩시 메이플 시럽 콜라는 의심할 나위없이 달콤할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팬케이크와 메이플 시럽의 냄새와 같이 감각을 깨우는 것은 거의 없다"라고 말했다.

펩시와 아이홉은 탄산음료는 메이플 시럽과 탄산 음료의 맛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작년 봄에 출시된 인기 있는 부활절 사탕을 기반으로 한 마시멜로 맛인 Pepsi X Peeps, 작년 포스트시즌 동안 야구팬들에게 판매된 브랜드인 Pepsi x Cracker Jack, 그리고 휴일을 테마로 한 탄산음료인 Pepsi Apple Pie를 포함한 펩시에 의해 최근에 출시된 혁신적인 맛에 이은 것이다. 

펩시 메이플 시럽 콜라를 먹기 위해 가까운 상점으로 달려가도 소용없다. 아쉽게도 온라인에서만 제공되기 때문이다. 팬케이크의 사진과 해시태그 #ShowUsYourStack을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공유하는 2,000명의 팬들에게만 제공된다. 반드시 아이홉의 팬케이크일 필요는 없다. 집에서 만든 팬케이크 사진도 가능하다.

펩시의 CMO인 토크 카플란은 "펩시 메이플 시럽 콜라처럼 관대한 맛은 없다. 달콤한 메이플 시럽과 펩시 콜라의 상쾌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이 특별한 계획에 아이홉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팬케이크와 펩시 애호가 모두의 갈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두 개의 상징적인 브랜드를 한데 모았다"라고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이어 "온라인에서 #ShowUsYourStack을 사용하는 2,000명의 팬에게 한정판 캔을 제공하여 팬케이크에 대한 여지 없는 사랑을 가진 사람들을 축하하기 위해 기다릴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펩시 메이플 시럽은 시럽이 떨어지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의 캔으로 제공된다. 비록 아이홉의 로고가 캔에 인쇄되어 있지만, 음료는 레스토랑에서 제공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홉이 새로 시작한 로열티 프로그램에 회원들을 모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아이홉은 기대한다.

한편, 이번 론칭은 트위터에 유료 광고를 포함한 펩시와 아이홉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그러나 브랜드들은 이 프로젝트에 얼마를 지출하고 있는지 밝히지 않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