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우주"를 맛보고 느낄 수 있는 "스타라이트" 출시

[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우주"를 맛보고 느낄 수 있는 "스타라이트" 출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우주는 어떤 느낌, 냄새, 맛이 날까? 코카콜라는 이러한 질문에 새로운 한정판 음료인 "스타라이트(Starlight)"로 대답했다.

코카콜라는 한정판 실험적인 맛과 수반되는 디지털 및 실제 경험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는 새로운 Coca-Cola Creations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지난해 론칭한 리얼매직 글로벌 브랜드 플랫폼의 일환이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대해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아우르는 새로운 제품과 경험"을 포함하는 "한정판, 순차적 출시"를 포함한다고 코카콜라는 설명했다.

코카콜라는 그 첫 번째로 우주 여행에 대한 관심의 부활에서 영감을 받은 "우주 맛" 콜라인 스타라이트를 제안한다. 차가운 공허함을 탐험하게 하는 시원한 느낌을 포함하는 맛 프로필이 있는 이 음료는 시그니처 코크 요소를 보존하면서 별의 흔적과 다채로운 성운과 같은 우주의 측면을 테마로 한 특수 포장으로 제공된다.

코카콜라는 "우주에서 영감을 얻은 스타라이트는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에서 우리 우주 어딘가에 다른 종류의 코카콜라, 서로를 연결하는 또 다른 방법이 존재할 수 있다는 비전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단순한 한 모금을 통해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고, 우리가 사랑하는 것의 신비와 본질을 우리의 대기 너머에 있는 것에 대해 포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발표했다.

회사는 스타라이트의 맛을 "훌륭한 코카콜라 맛과 붉은 색조를 포함한 예상치 못한 맛이 결합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닥불 주변을 별을 응시하는 듯한 느낌과 함께 차가운 우주여행의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시원한 느낌이 함께 담겨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스타라이트 출시는 코카콜라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청량 음료에 대한 관심이 수년간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코카콜라는 젊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에 지난해 코카콜라는 '리얼매직'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을 출시했다. 콜라 마케팅에 대해 약간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한다. 음악, 게임 및 스포츠와 관련된 경험의 중심에 탄산 음료를 놓는 디지털 중심 캠페인으로 새로운 Z세대 음주자를 모집하려는 시도다.

흥미진진한 새로운 캠페인과 신비한 제품은 잠재적인 신규 고객이 관심을 갖도록 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접근 방식은 코카콜라가 크리에이티브 샵과 함께 맞춤형 WPP 에이전시를 주도하여 마케팅 모델을 개선하는 것과 동시에 제공됐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수석 이사인 오아나 블라드(Oana Vlad)는 "우리가 '리얼 매직'을 출시했을 때 우리는 오늘날 젊은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경험과 연결되고 이를 기념하고 싶었다." 라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스타라이트를 다양하게 홍보하고 있는데, TV를 포함하지 않고 있어 흥미롭다. 이는 코카콜라가 신흥 마케팅 채널과 신제품이 더욱 긴밀하게 결합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코카콜라는 이전에 디센트럴랜드에서 NFT와 활성화를 시도했지만, 스타라이트의 접근 방식은 웹3의 복잡성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

이 캠페인은 QR코드와 전용 모바일 웹허브를 통해 블록스에서도 활약한 팝 아티스트 에이바 맥스의 AR 기반의 콘서트와 연결된다. 스타라이트 캔과 병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특별한 웹 사이트로 이동해서 에이바 맥스가 우주 정거장을 배경으로 한 "Sweet But Psycho", "Kings & Queens" 또는 "Every Time I Cry"의 세 곡 중 하나의 공연이 포함된 쇼를 볼 수 있다. 코카콜라는 "캔을 반중력 반투명 우주정거장으로 활용한 AR 홀로그램 단독 콘서트"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코카콜라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스테이플과 손잡고 후드티, 보머 재킷, 반바지 등 성간 테마의 캡슐 컬렉션에 나섰다. ASMR 같은 체험도 계획돼 있다.

한편, 코카콜라는 Coca-Cola Creations 플랫폼을 통해 다른 "판타지" 맛이 출시, 제한된 기간 동안 판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라이트는 2월 21일 부터 미국에서 오리지널 및 무설탕 버전으로 출시되어 6개월 간 판매될 예정이다. 나스닥에 따르면, 그 후 북미 및 유럽, 아시아 주요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