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건강한 해양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2022 바다쓰담 캠페인’ 진행

한국 코카콜라, 건강한 해양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2022 바다쓰담 캠페인’ 진행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4.0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국내 해양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는 단체 총 12팀 선발, 지원 예정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한국 코카콜라사가 환경재단과 함께 국내 해양 환경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진행하는 ‘2022 바다쓰담 캠페인’에 참여할 단체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해양쓰레기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시급한 환경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국내에서 발생하는 해양쓰레기 양은 연간 8만 4106톤(t)에 달한다. 이 중 약 40%(3만 3662톤)가 육상에서 유입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해양으로 유입된 쓰레기는 해양 생물들의 서식지를 훼손시킬 뿐만 아니라, 미세 플라스틱 등으로 해양 생태계까지 파괴하는 것. 

이러한 문제에 대한 깊은 인식을 바탕으로 한국 코카콜라사는 환경재단과 함께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의 후원을 받아 ‘바다쓰담 캠페인’을 진행하며 해양 정화 활동에 힘쓰는 국내 비영리 단체 지원에 나섰다. 이를 통해 플라스틱 등 해양으로 유입되는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한편, 해양 생태계 보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대해 환경보호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바다쓰담 캠페인’에서는 그동안 꾸준히 해양 및 연안 쓰레기 저감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비영리 단체 뿐만 아니라, 해양 환경보호활동을 진행하고자 하는 일반 단체 총 12곳을 선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의 후원을 받아 선발된 각 팀에는 최대 5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참여하게 될 단체는 기존의 해양 정화 활동의 비중과 지속성, 앞으로의 계획 및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될 예정이다.

참가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재단 홈페이지(greenfund.org)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 대외협력 및 커뮤니케이션부의 박형재 상무는 “한국 코카콜라는 해양 환경 보호의 필요성에 대한 깊은 인식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자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의 후원을 받아 이번 ‘바다쓰담’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코카콜라는 더 나은 환경을 위해 계속 고민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코카콜라는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환경재단과 2011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진행해온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2020년과 2021년에는 환경재단과 같이 ‘지구쓰담 캠페인’에 참여하며 해양 환경 회복을 위한 지원을 해왔다. 올해 시작되는 ‘바다쓰담 캠페인’에서는 해양 정화활동뿐 아니라 쓰레기 모니터링과 연구 등 다양한 해양 환경보호 관련 활동을 진행하며 해양쓰레기 저감과 물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