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IMDb TV를 '아마존 프리비'(FreeVee)로 리브랜딩하다

아마존, IMDb TV를 '아마존 프리비'(FreeVee)로 리브랜딩하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아마존의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IMDb TV가 오는 4월 27일부터 "아마존 프리비"로 브랜드가 변경된다.

AVOD 서비스와 FAST 선형 채널을 결합한 이 서비스는 2019년 1월 IMDb 프리다이브(IMDb Freedive)로 시작되었으며, 곧 IMDb TV로 이름을 변경했다. 

아마존이 지난 2년 동안 이미 사용률이 세 배가 된 스트리밍 서비스의 더 매력적인 이름을 찾고 있다는 보도가 지난해 말부터 나왔다. 

결국 아마존은 자사의 광고 지원 서비스가 시청자에게 무료임을 강조하기 위해 "아마존 프리비"로 브랜드를 바꿨다. 

프리비의 미래에 대한 비전에 대해 프리비의 이사 아스라프 알카미(Ashraf Alkarmi)는 이 서비스를 "프리미엄" 시리즈와 영화를 상업적 중단 없이 시청하는 데 관심이 있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보조 플랫폼으로 설명했다.

알카미는 "고객은 광고 지원 프리미엄 콘텐츠로 점점 더 이동하고 있다. 우리는 프리비를 개발하여 기존 TV 광고의 절반으로 인기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새로운 이름은 우리가 누구인지 명확하게 알려준다.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오리지널 및 라이센스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탐색하기 쉬운 스트리밍 서비스다."라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올해 프리비 오리지널 시리즈를 70%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기에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강력한 오리지널 보쉬의 스핀오프인 보쉬: 레거시(Bosch: Legacy), 제프 루이스(Jeff Lewis)와 함께 새로운 홈 디자인 시리즈 할리우드 하우스리프트(Hollywood Houselift), 그렉 가르시아(Greg Garcia) 코미디 시리즈 Sprung, 레코딩 아티스트 티건과 새라 퀸(Sara Quin)의 뉴욕 타임즈 베스트 셀러 회고록을 바탕으로 한 하이 스쿨(High School)이 5월 6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프리비는 5월 2일 뉴프론트 프리젠테이션에서 추가적인 새로운 쇼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