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TV, 모든 세대에서 사용이 확대되고 있어

커넥티드 TV, 모든 세대에서 사용이 확대되고 있어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1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케터
ⓒ이마케터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이마케터에 따르면, 미국에서 커넥티드TV, 즉 CTV의 사용자가 계속 늘고 있어, CTV 월간 사용자는 미국 인구의 약 3분의 2를 차지한다. 미국 베이비 부머의 3분 1이상이 CTV를 사용하고 있다. 젊은 사람들이 나이 든 사람들보다 CTV를 더 많이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 25~54세의 약 80% 이상이 CTV를 사용하고 있다.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처럼 광고가 없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광고가 포함된 서비스의  스트리밍 비디오 시청도 증가하고 있다. 광고 지원 주문형 비디오(AVOD) 시청자는 미국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이마케터
ⓒ이마케터

이마케터는 지난 9월 AVOD 시청자들에 대한 첫 번째 추정치를 발표했다. 당시 AVOD 추정치에는 유튜브와 트위치와 같이 사용자 제작 콘텐츠에 크게 의존하는 서비스를 제외하고, 광고를 특징으로 하는 훌루와 파라마운트+와 같은 유료 구독 서비스를 포함했다. 또한 로쿠 채널, 투비, IMDb TV, 그리고 플루토 TV와 같은 무료 광고 지원 서비스도 포함했다. 이 예측은 전문적으로 제작된 콘텐츠가 포함된 광고 지원 플랫폼에서 한 달에 한 번 이상 비디오를 시청하는 모든 연령대의 개인으로 정의된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AVOD 시청률은 NBC유니버셜의 피콕, 폭스의 투비, 비아콤CBS의 플루토TV와 파라마운트+, 워너미디어의 HBO 맥스, 그리고 디즈니의 디즈니+와 같은 전통적인 TV 네트워크를 소유한 더 많은 미디어 회사들이 스트리밍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확장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