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가장 주목받는 모바일 광고 형식은 무엇일까?

[인포그래픽] 가장 주목받는 모바일 광고 형식은 무엇일까?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0.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이마케터
출처 이마케터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모바일 광고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이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디지털 광고비의 4분의 3 이상을 차지하여 4,5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2023년에는 총액이 약 5,150억 달러로 증가하고, 처음으로 모바일이 전체 미디어 광고 지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이다.

때문에 어떤 형식의 모바일 광고가 효과가 있을 지에 대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마케터는 Amplified Intelligence에서 수행한 "Attention in Context"라는 2022년 8월 야후 및 OMD 월드와이드 보고서를 인용했다. 호주, 캐나다, 영국 및 미국에서 18세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 4,441명이 2022년 4월 5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 주의력 측정 연구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Amplified Intelligence의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광고 시청률, 스크롤 패턴, 사운드 사용 및 장치 방향과 같은 메타데이터와 함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얼굴 영상을 캡처했다. 전체 참가자 기반은 128,000개의 모바일 웹 광고를 보았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가 클수록 광고를 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사용자가 특정 지점을 스크롤하면 화면을 가득 채우는 정적 인터스크롤러 광고는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가 평균 3.3초를 주목,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비디오 인터스크롤러는 3.0초, 네이티브 비디오는 2.8초 사용자가 주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