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트레이드 데스크 수익 24% 증가... 클라이언트가 CTV 및 리테일 미디어로 전환한 것에 기인

더 트레이드 데스크 수익 24% 증가... 클라이언트가 CTV 및 리테일 미디어로 전환한 것에 기인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더 트레이드 데스크는 4분기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4억 9100만 달러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2022년 연간 총 수익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15억 8000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유니파이드 ID 2.0(UID2) 아이덴티티 프레임 워크의 채택과 성공을 증가시켰으며, 디즈니의 UID2 기반 잠재 고객 그래프에 대한 캠페인은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12 배 더 효과적이었다고 한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견고한 4분기 결과는 구글과 메타가 모두 광고 수익이 감소하는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나왔다. 또한 듀오 폴리(구글과 메타)가 10년 만에 처음으로 디지털 시장의 50% 미만을 차지하게 되었는데, 이런 변화는 트레이드 데스크에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제프 그린 더 트레이드 데스크 CEO는 어닝콜에서 "시장이 불확실한 시기에 마케터들이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일을 하기 원하기 때문에, 오픈 인터넷에서 정밀 미디어를 계속 우선시하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오픈 인터넷을 통해 마케터들은 보다 객관적인 방법으로 ROI와 가치를 측정할 수 있다. 즉,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의 한계보다 우리를 우선시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는 이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규모에 맞는 프리미엄 광고 대안을 모색하는 마케터들의 CTV 및 리테일 미디어 채택이 증가했기 때문에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그린은 "더 많은 세계 유수의 클라이언트들이 대규모로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는 커넥티드 TV(CTV) 및 리테일 미디어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는 또한 모바일 광고의 변화와 구글에 의한 제3자 쿠키의 폐지를 포함하여 개인 정보 보호 환경이 강화되는 가운데 아이덴티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UID2 프레임 워크가 지속적으로 채택되었다고 보고했다. 작년 4분기 초에는 타사 데이터 에코시스템의 약 15%가 UID2에서 활성화되었다. 이 비율은 2023년 상반기에 약 7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쿠키 없는 대안을 찾는 데 있어 중대한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그린은 어닝콜에서 "클라이언트들은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방식으로 자사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UID2와 같은 새로운 ID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2023년에 가속화될 것이며 우리는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도움을 줄 것이다. 클라이언트는 이러한 기회에서 최대 가치를 창출한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몇 년 동안, UID2는 디즈니와 파라마운트를 포함한 퍼블리셔, 기술 제공업체인 AWS와 어도비, 그리고 많은 주요 브랜드에 채택되었다. 2022년에 UID2와 오디언스 그래프를 통합한 디즈니는 최근 유니레버가 통합을 테스트하는 첫 번째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수익 발표에 따르면, 이러한 통합을 통해 실행되는 캠페인은 목표 오디언스에게 도달하는 데 12배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더 트레이드 데스크는 1분기 최소 3억 6300만 달러의 수익을 예상하는데, 이는 컨센서스인 3억 6090만 달러보다 높은 수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