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집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시작하지

[해외 크리에이티브] 집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시작하지

  • 이지원 기자
  • 승인 2024.03.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리트이지(StreetEasy), 르네상스 화풍으로 집 구매 여정을 담은 OOH 공개
StreetEasy1 (출처 musebyclio)
StreetEasy1 (출처 musebyclio)

[ 매드타임스 이지원 기자] 뉴욕에서 집을 구매하는 일은 드라마처럼 극적이다. 집 구매는 일생의 결정 중 가장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구매 과정에서 수많은 복잡한 감정을 느낀다. 이 복잡한 과정을 표현하기 위해 마더 뉴욕(Mother New York)이 르네상스 화풍을 가져왔다. 마더 뉴욕은 아티스트 벅(Buck)과 협업하여 부동산 체인 질로우(Zillow)의 브랜드인 스트리트이지(StreetEasy)의 기나긴 집 구매의 대서사를 담은 OOH 광고를 제작했다.

신규 캠페인 <Let The Journey Begin>은 총 7개 단계로 집 구매의 여정을 설명한다. 시작은 현재 거주지의 갱신 서류를 받고 떠날 때가 된 것인지 고민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후 계속되는 검색, 부동산 직원과 함께 5개의 자치구를 돌아보고, 마침내 집을 획득하는 승리의 결말을 담는다. 각각의 예술 작품에는 뉴욕 시민만 알아볼 수 있는 이스터 에그가 있어 재미를 더한다. 예를 들어 'COUPLE CONCEDES'편에는 'Leh-Boy'가 등장한다. 그리고 'NEW YORKER BASK'에는 ’뉴욕시의 유명 인쇄 광고 캠페인인 <Dan Smith Will Teach You Guitar>가 등장한다. 이 외에도 로컬 커피숍, 레스토랑, 동물 등 뉴욕시민이라면 알 수 있는 뉴욕 명물이 있다.

StreetEasy2 (출처 musebyclio)
StreetEasy2 (출처 musebyclio)

이번 캠페인은 스트리트이지의 인하우스 브랜드 마케팅 및 크리에이티브 팀이 마더뉴욕과 함께한 첫 작업이다. 스트리트이지의 통합마케팅 담당자인 브리지트 설리반(Bridget Sullivan)은 "집 구매는 정말 힘든 일이다. 특히 뉴욕은 그 과정이 더 길고 힘들다.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며, 더 많은 감정 소모가 필요하다. 구매자의 여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을 최대한 아우르는 캠페인을 일상에 가져오는 것이 중요했다"고 말했다.

스트리트이지의 CD인 제이슨 퍼거슨(Jason Ferguson)은 "마더뉴욕과 함께 캠페인을 기획하기로 결정하는 건 정말 쉬웠다. 포트폴리오를 통해 마더뉴욕이 오디언스가 공감하는 크리에이티브를 전달한다는 점을 쉽게 알 수 있었다. 마더뉴욕의 디자인 기술을 통해 캠페인이 완벽하게 르네상스 스타일로 탄생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집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즐거움부터 긴장, 압도당한 기분 등 여러 감정이 발생한다. 빛과 그림자를 활용해 강렬한 감정과 극적인 순간을 표현하는 르네상스 스타일이 이 복잡한 감정을 가장 정확히 담아낸다"고 말했다.

마더뉴욕의 ECD인 네달 아메드(Nedal Ahmed)는 "뉴욕 시민에게 광고하는 것은 흥미로운 크리에이티브적 도전이다. 뉴욕 시민들은 주변의 모든 것에 관심이 없다. 그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알아보는 영리한 오디언스이다. <Let The Journey Begin>은 뉴욕시의 독특한 문제점을 다루며, 혼란하고 번잡한 뉴욕이라는 도시에서 눈에 띄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캠페인은 올해 내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레딧, 핀터레스트, 유튜브, C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진행된다. 추가로 집 구매에 조언을 줄 수 있는 전문가와의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3월 중순 스포티파이에 오디오 광고, 브로드웨이 부근 대규모 페인팅 벽화가 진행된다.

StreetEasy3 (출처 musebyclio)
StreetEasy3 (출처 musebyclio)
StreetEasy4 (출처 musebyclio)
StreetEasy4 (출처 musebyclio)
StreetEasy5 (출처 musebyclio)
StreetEasy5 (출처 musebyclio)
StreetEasy6 (출처 musebyclio)
StreetEasy6 (출처 musebyclio)
StreetEasy7 (출처 musebyclio)
StreetEasy7 (출처 musebyclio)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