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지성총서 04] 소비자심리와 광고 PR 마케팅

[광고지성총서 04] 소비자심리와 광고 PR 마케팅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1.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심리학의 이론과 개념을 설명하고, 이를 광고, PR, 마케팅 현상을 이해하는 데 적용
저자 : 이병관, 남승규, 부수현, 김철호, 김연주, 임혜빈, 유승엽, 안서원, 김동후, 염동섭, 전종우
사륙배판변형 / 360면 / 학지사
사륙배판변형 / 360면 / 학지사

한국광고학회(회장 김병희 서원대 교수)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획, 발간한 “광고지성총서” 시리즈의 네 번째는 『소비자심리와 광고 PR 마케팅』이다. 제4권 『소비자심리와 광고 PR 마케팅』은 소비자심리학의 정의와 필요성,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의 심리적 기제인 감각과 지각, 동기, 학습, 기억, 태도 형성 및 태도 변화와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을 소개하고, 광고, 미디어, 문화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포괄적이면서도 상세히 서술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과 광고환경의 변화 속에서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하고 심리학의 이론과 원리를 바탕으로 소비자 동기와 행동을 파악하고 예측하는 것은 마케팅 전략과 광고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필수조건이자 마케팅 성공의 관건이다.

제4권의 에디터를 맡은 이병관 광운대 교수는 “『소비자심리와 광고 PR 마케팅』은 광고, 마케팅, 소비자연구 분야에서 참고할 만한 유용한 소비자심리학 서적이 많지 않다는 현실적 인식과 요구에 따라 기획되었다”며 “ 소비자심리학의 출간을 바라는 학계 관련 전공자들과 마케팅 광고 실무자 모두에게 꼭 필요한 기초적이고도 실제적인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 책은 소비자심리학의 정의와 필요성,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의 심리적 기제인 감각과 지각, 동기, 학습, 기억, 태도 형성 및 태도 변화와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을 소개하고, 광고, 미디어, 문화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포괄적이면서도 상세히 서술하고 있다.

이 책은 관련 전공 수업의 강의 교재로 사용될 뿐 아니라 마케팅과 광고에 관심이 있는 일반 독자를 위한 교양서와 실무자들을 위한 전략 지침서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