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지성총서 01] 한국 광고학연구 30년과 전망

[광고지성총서 01] 한국 광고학연구 30년과 전망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12.2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학회 창립 30주년을 맞아, 학회의 지난 30년간 활동상과 광고학연구의 발자취 정리
저자 : 한상필, 염성원, 홍문기, 유현재, 최명일, 유현중, 차영란, 최은섭, 김유경, 이시훈
사륙배판변형 / 360면 / 학지사
사륙배판변형 / 360면 / 학지사

한국광고학회(회장 김병희 서원대 교수)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획, 발간한 “광고지성총서” 시리즈의 첫 권은 『한국 광고학연구 30년과 전망』이다. 한국광고학회의 지난 30년간 발자취를 통해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한 『한국 광고학연구 30년과 전망』은 한국 광고학의 과거 활동상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이 책을 만드는 데 10명의 저자들이 참여하였고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한국광고학회의 역사를 정리하고 기록하였다.

이 책에서는 한국광고학회의 설립과 활동, 그리고 지금까지의 변화를 통해 어떻게 학회가 성장해 왔는지 살펴볼 수 있으며, 특히 『광고학연구』 학술지를 통해 한국의 광고학문이 발전되어 오는 과정을 정리하고 있다.

1권의 에디터를 맡은 한상필 한양대 교수는 “『한국 광고학연구 30년과 전망』은 1989년 창립부터 현재까지 광고학회의 역사를 되짚어 보는 중요한 자료로 남을 것이다. 며 “과거를 통해 현재를 알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것처럼 한국 광고학연구 30년, 그리고 한국광고학회의 30년 역사를 통해 앞으로 광고를 전공하는 학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책을 통해 그동안 많은 광고학자가 연구한 학문 분야의 주제와 연구동향은 무엇이고, 최근 변화하고 있는 주요 이슈들을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광고학연구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학회의 역할과 소임에 대해 되짚어 볼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