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지성총서 09] 빅데이터 분석 방법과 활용

[광고지성총서 09] 빅데이터 분석 방법과 활용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2.2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인 연구 및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광고 PR 분야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대한 어젠다 제공
저자 : 정원준, 김대욱, 윤호영, 이형민, 박진우, 김동성, 손영곤, 전홍식, 천용석, 정유미, 박종구
사륙배판변형 / 304면 / 학지사
사륙배판변형 / 304면 / 학지사

한국광고학회(회장 김병희 서원대 교수)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획, 발간한 “광고지성총서” 시리즈의 제9권은 『빅데이터 분석 방법과 활용』이다.

과거에는 분석하기 어려웠던 비정형 데이터를 포함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다양한 속성을 포함한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는 필연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나아가 그 데이터 안에 숨겨져 있는 이용자들 간의 네트워크 구조와 이를 통해 이용자의 행동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궁극적으로는 정확도 높은 실질적인 인간의 심리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론적인 지평이 날로 확장되고 있다.

데이터기반(data-driven) 시대에 이론과 방법론 그리고 실무적 측면에서 광고 PR 영역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연결과 융합의 차원에서 더욱 진화할 것을 요구받고 있다. 이에 『빅데이터 분석 방법과 활용』은  실질적인 연구 및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광고 PR 영역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대한 기본적인 어젠다를 제공하고 있다.

9권의 에디터인 정원준 수원대학교 교수는 "『빅데이터 분석 방법과 활용』 총서를 통하여 현재와 미래의 광고PR영역의 실무자들이 데이터가 제시하는 통찰력과 대응력을 제공 받고, 스마트하고 융복합되는 광고PR산업에 경쟁력과 창의력을 갖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 다소 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광고PR영역의 빅데이터 전문가 10명이 모여 본 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