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지성총서 07] 광고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

[광고지성총서 07] 광고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2.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체에 대한 개관과 기초적인 매체 기획에 대한 고찰을 통해 광고를 보다 잘 이해하고 미래지향적인 시각을 제시
저자 : 박현수, 김효규, 정윤재, 정차숙, 이형석, 주호일, 김지혜, 황성연, 정세훈, 유승철
사륙배판변형 / 328면 / 학지사
사륙배판변형 / 328면 / 학지사

한국광고학회(회장 김병희 서원대 교수)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획, 발간한 “광고지성총서” 시리즈의 제7권은 『광고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이다.

광고는 특정 매체나 비히클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매체 산업은 빠르게 사라지고 또 나타난다. 불과 15년 전만 해도 그 사용이 드물었던 스마트폰과 무선 인터넷의 발전은 광고 집행에서 매체 선택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었고,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 또한 매우 빠르게 매체 산업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 책은 광고에 사용되는 미디어에 대한 현재와 미래를 고찰해 보는 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광고가 집행되는 각 매체들의 현황, 광고 집행의 효과와 측정 방법, 매체에 따른 기획, 전통 미디어의 이해 등을 살펴보고 있다. 특히 AR, VR, IoT와 같은 하이테크 기술을 이용하는 매체와 온라인과 모바일, IPTV, OTT를 중심으로 변화되는 부분, 광고효과에 최근 영향을 미치고 있는 멀티태스킹 행위에 대한 내용은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매체 산업에 대한 이해와 매체 기획의 안목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7권의 에디터를 맡은 박현수 단국대학교 교수는 “이 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매체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광고 집행을 위한 매체 기획의 기초적인 수준에서 현재와 미래를 진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며 “보다 많은 사람이 광고매체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