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발전하는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모델 정예지
"계속 발전하는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모델 정예지
  • 최영호
  • 승인 2020.03.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은 자신만의 색을 갖고 있다. 그 색이 흐릴 수도 있고, 강할 수도 있지만..

이번에 매드타임스가 만난 모델 정예지는 자신의 색이 분명하다. 그리고 그 색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잘 어울린다. 특히 코로나19라는 어두움 속에서도 웃을 수 있고, 타인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그런 모델이다.

어떻게 모델이 됐나요?

저는 우연히 4년 전에 아르바이트로 피팅 모델을 하게 됐어요. 처음에는 옷을 좋아하다 보니 옷을 입고 예쁘게 찍히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 후에는 화면 속에 나오는 모습이 좋아졌습니다. 이렇게 피팅 모델로 시작해서 지금은 의류, 화장품, 렌즈, 기업체 보도자료의 모델이 됐습니다.

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했네요. 그 중에 기억에 남는 촬영이 있을까요?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클렌징오일이에요. 영상광고였는데, 12시간이 넘게 바르고 씻고, 바르고 씻고를 반복했어요. 대기시간도 꽤 길었구요. 그때 PD님께서 ‘광고는 기다림의 미학’이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무슨 말인지 알게 됐습니다. 광고가 한순간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것도 확실히 알게 됐어요.

그리고 다빈치 렌즈 화보 촬영도 기억이 나요. 상당히 클로즈업해서 촬영했는데요. 결과가 예쁘게 나와서 좋아했던 기억이 있어요.

영상 광고를 비롯해서 광고도 꽤 작업하셨는데요. 광고는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광고는 한마디로 사람들에게 제품을 잘 알리고 사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광고모델은 어떤 모델일까요?

저는 무엇보다 ‘잘 소화하는 모델’이 좋은 모델이라 생각해요. 그 중에서도 광고나 촬영 콘셉트를 잘 이해하고 소화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봐요. 광고에 따라서는 예쁘게 나오지 않을 때도 많잖아요. 정확하게 콘셉트를 이해한다면 예쁘지 않아도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자기가 찍는 제품을 좋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제가 찍는 제품을 싫어하면 표현이 제대로 될 수 있을까요?

모델로서의 예지씨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 큰 장점은 ‘소화력’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모델이 저라고 말하는 것 같아서 좀 그런데요. 같이 작업하신 분들도 제가 소화력이 뛰어나다고 해요. 제 전공이 디자인계열이라 그런지, 작품에 맞는 의상 코디, 메이크업 톤앤매너는 잘 맞추는 것 같아요. 몇몇 분들은 졸업하면 같이 일하자고 하시기도 해요.

그리고 촬영할 때 분위기 메이커라고 할까요? 저는 촬영장 분위기를 좋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저만 힘든게 아니니까 응원하는 말도 하고 웃으면서 분위기를 밝게 만들려고 해요.

어떤 품목의 광고를 찍고 싶으세요?

애슬레저룩이라고 하죠? 스포티하면서도 패셔너블한 브랜드의 광고나 화보를 찍고 싶어요. 개인적으로 아디다스를 너무 너무 좋아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해주세요.

한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 발전하는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품목, 장르 등을 넓혀가면서 같이 일하고 싶은 모델이 되고 싶어요. 한번 작업하고 끝내지 않고, 또 같이 작업하고 싶은 그럼 모델 말이에요.

그리고 모델에 멈추지 않고 연출도 해보고 싶어요. 그래서 모델이 되고 싶어 하는 후배나 공모전 작품에 대해서는 디렉팅도 하고 있어요.

 

생년월일 : 1996. 2. 9

키 / 몸무게 : 162 / 46

인스타그램 @urban_yj_ann

주요 경력

 

  • 라오닉스 팬히터 바이럴 영상, 치노시오야 클렌징오일 광고, SNS바이럴 영상(2년)
  • 여성의류 피팅 모델(3년), 롸킥스 피팅 모델, 비너스 피팅 모델
  • 피나콜라다 비키니 모델, 벤디스 비치웨어 쇼핑몰 모델
  • Smart PC사랑 매거진 표지 모델, 삼성 펜s 노트북 제품 촬영 모델
  • 뷰티 촬영 디렉터

 


 장소 협찬 : 최인아책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