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2분기 광고비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의 주요 점유율이 증가했다

미국 2분기 광고비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의 주요 점유율이 증가했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0.0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미디어포스트
출처 미디어포스트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미디어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의 광고비는 2020년 2분기에 30% 감소했으며, 전통적인 미디어, 특히 인쇄, 라디오, 옥외매체에서 훨씬 더 뚜렷하다고 칸타와 패쓰매틱스의 자료를 보도했다.

또한 이번 분석에 따르면,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미국 미디어 믹스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얻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소셜 미디어는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중요한 채널, 불매운동에도 불구하고 광고비 증가

칸타의 Dimension 2020 연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85%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63%는 하루에 적어도한 번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등 중요한 채널로 대두됐다.

그에 따라 광고비도 대폭 증가했다. 앞서 조사된 페이스북은 물론 인스타그램과 트위터가 포함되면서 소셜미디어는 올해 2분기 미국 내 광고비의 20.9%인 72억 달러를 차지했다. 이는 인쇄물이나 라디오와 같은 전통적인 채널에 대한 지출을 훨씬 능가하는 분기 전체 광고 지출의 5분의 1 이상을 지출했다. 유료 소셜 광고가 포함되면서 디지털 광고는 분기 광고 투자의 47%를 초과하여 TV 지출을 초과했다.

페이스북이 미국 광고 총액의 10.7%에서 12.7%로 올랐고, 인스타그램은 7.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반면 트위터는 2019년 2분기 미디어 총액의 0.7%에 불과하다.

코로나19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

칸타와 패쓰매틱스의 분석에 따르면, 대유행은 광고 지출에 상당한 변동을 일으켰고, 초기에는 깊은 삭감이 있었고, 그 다음 일부 매체에 대한 부분적인 회복이 뒤따랐다.

광고시장 조사자들은 전년 동기 대비 뚜렷한 점유율 변동을 코로나19 대유행과 그에 따라 많은 브랜드가 전통적인 미디어 지출을 줄이고 디지털 채널, 특히 소셜 미디어로 더 많이 옮겼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게이브 고틀립 패쓰매틱스 CEO는 "미국인들이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동안 소셜 미디어 사용이 폭발하고 있다. 7월 페이스북 광고 불매운동에도 불구하고 소셜 플랫폼은 광고주들에게 전반적으로 가치 있고 광범위한 도구로 남아 있다"고 말했다.

출처 미디어포스트
출처 미디어포스트
출처 칸타미디어
출처 칸타미디어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