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케터에게 주어진 큰 기회와 과제

2021년 마케터에게 주어진 큰 기회와 과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1.3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week Intelligence 설문 조사에 따르면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
제프 리트백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Adweek Intelligence는 433명의 독자를 대상으로 Pulse Survey를 실시하여, 마케터들이 2021년에 가장 큰 도전과 성장 분야로 기대하고 있는 점, 마케팅의 영향에 대한 예측 등을 토대로 결과를 도출했다. 애드위크 CEO 제프 리트백(Jeff Litvack)은 Outlook 2021 버추얼 이벤트에서 이 결과를 발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테이블의 더 큰 자리

마케팅 환경이 발전함에 따라 기업은 문화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방식을 찾기 위한 도전에 계속 직면하고 있다. 독자의 61%가 회사에서 마케팅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고 대답했다.

구체적으로, 그들은 오늘날 마케팅의 주요 역할이 측정 가능한 비즈니스 영향(50%)을 주도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한 독자는 "브랜드는 [ROI 입증]을 위해 더 많은 예산을 퍼포먼스, 특히 액션 당 비용으로 전환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다른 독자들은 마케터가 노출 이상의 관심 지표를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영향력을 주도하는 것 외에도 독자들은 조직에서 마케팅의 주요 기능이 브랜드 포지셔닝(30%)과 고객의 목소리(20%)이라고 말한다. 많은 브랜드들에게 이것은 한 독자의 말을 사용하는 "줄타기"를 의미하며, 그들의 임무에 부합하는 대의들을 옹호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다른 독자는 “목적에 맞는 브랜드는 성장할 것이고 나머지는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독자들이 주목하는 또 다른 트렌드는 가상 참여와 "경험"의 새로운 정의를 촉진하는 클럽하우스와 같은 커뮤니티 및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한 응답자는 “커뮤니티 개념은 대인 상호 작용에 대한 억눌린 요구를 기반으로 가속화되고 발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애드위크

기술 얻기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로 인해 제3자 쿠키의 미래가 의문시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응답자의 상당수(53%)는 쿠키없는 미래가 새로운 기회를 가져올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다. “기술은 2021년에 가장 큰 이슈이자 성과가 될 것”이라고 애드위크 독자는 말한다.

독자들은 또한 클라이언트가 기술 스택에 계속 투자할 것으로 예상한다. 78%는 2021년에 지출이 동일하거나 더 높을 것이라고 예측한다. 지난 몇 달 동안 디지털 상거래가 그 원동력이었고  앞으로 이러한 솔루션에 대한 요구는 분명 증가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일은 아니다.



마케팅 예산

독자들에게 예산 현황을 물었을 때 56%는 계획이 이미 잡혀있다고 답했다. 22%는 2월이나 3월에 잠길 것이라고 답했으며 5분의 1이상은 예산이 언제 책정될 지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예산을 다투는 맥락에서 대행사 독자의 41%는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이 2021년의 가장 큰 도전이라고 답했다. 이것은 또한 대부분의 성장이 2021년에 새로운 비즈니스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는 대행사 독자(32%)와 일치한다.

2021년의 성장을 예상하는 독자들은 디지털이 가장 큰 채널 (53%)이 될 것이며, 이벤트(13%)와 직접 고객 구독(11%)이 그 뒤를 이었다.

출처 애드위크

2021년 예상

독자들은 변화를 바라고 있다. 거의 절반 (46%)이 미국의 새로운 정치 리더십을 기대하고 있었다. 1위에 근소한 2위는 전염병의 종식이며, 3위는 36%로 2021년에 가족과 친구를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었다.

일부 독자들은 새해가 전환의 신호를 보내지 않을 것이며 2020년을 지배했던 일부 도전(정치적 분열, 사회적 불의 및 글로벌 건강 문제)이 즉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일부 독자들은 2021년에 일과 삶의 균형과 원격 근무 스타일의 수용이 지속적으로 강조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 독자는 “전반적으로 웰빙과 기업 내부의 다양성과 포용성의 적절한 조합이 2021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실제로 비즈니스 관점에서 보면 독자의 47%는 2021년을 "더 비슷하게"를 예측하고 14%는 상황이 더 어려워 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합계 61%는 업계의 지속적인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데 민첩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지속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면에 독자의 39%는 더 낙관적이며 2021년이 2020년보다 현저히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예측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우리가 예측 불가능성을 다루는 법을 배웠다는 것이다."라고 독자는 말했다. "2021년이 여전히 우리를 놀라게 할 것이지만 2020년과 같은 충격은 없을 것이다."

출처 애드위크

출ㅊ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