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D&AD, 60주년 기념 특별 디지털 연간 발행

[해외 크리에이티브] D&AD, 60주년 기념 특별 디지털 연간 발행

  • 이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22.10.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무료로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간행물
수상 작품 및 역대 D&AD 대표, 제작자, 크리에이티브 팀의 인터뷰 시리즈 포함
D&AD
D&AD

[ 매드타임스 이지원 인턴 기자] 지난 5월 26일, 영국 비영리단체 D&AD에서 주최하는 D&AD 광고제가 막을 내렸다. 그리고 10월 현재 광고제 비하인드 스토리와 작품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사이트에서는 수상 기준, 수상작품, 수상자의 비하인드 스토리, 업계 전문가들의 논평 등을 볼 수 있다. 이에 이미 좀 늦 은감이 있지만, 수상작(Pencil) 중 2개를 소개한다.

1. Real Tone Product Design/Inclusive 부문 대상 수상작 (Black Pencil)

카메라는 지금까지 어두운 톤을 정확히 표현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구글(Goolge)은 모든 피부톤을 더 정확하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도록 유명한 사진작가, 촬영기사 등 이미지 분야의 여러 전문가와 협력하였다. 이를 통해 기술적 개선을 이룬 Pixel 6 카메라와 구글 포토가 어두운 피부톤도 사실감 있게 잡아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캠페인은 SNS 슈퍼볼 스팟 그리고 뉴욕 타임즈 등의 매체를 통해 확산되었다. 한편 Real Tone 캠페인은 2022년 칸 광고제 (Canne Lions) 모바일(mobile) 부문 수상작이기도 하다.

※Product Design/Inclusive 부문: 연령, 성별 등과 관계없이 다양한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제품. 예를 들어 사용하기 쉽거나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한 제품.

2. The Bookcase for Tolerance: Entertainment / Use of AR 부믄 금상 수상작 (Yellow Pencil)

안나 프랭크의 책장을 AR 앱으로 변형하였다. 앱 ‘The Bookcase for Tolerance’를 설치하면 책장을 열어 현재 차별로 고통받는 네 명의 이야기를 음성으로 들려준다. 안나프랭크 하우스(Anne Frank House)와 이노션 월드와이드 유럽(INNOCEAN Worldwide Europe)이 ‘혐오, 불평등’에 문제를 제기하고, 교육을 통해 싸우는 것을 목표로 기획했다.

※ Entertainment/Use of AR 부문: AR(증강현실)을 사용하여 실제 경험을 가능케 하거나 더 사실감 있게 구현하여 개인이 직접 참여하거나 볼 수 있도록 하는 것.

그 외 수상 작품과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https://www.dandad.org/annual/2022/home/professional#grid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