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모리슨, 오븐 장갑이 노래를 부르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모리슨, 오븐 장갑이 노래를 부르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3.1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모리슨(Morrisons)은 전국 각지의 주방에 있는 오븐 장갑이 멋진 노래를 부르며 크리스마스에 축하 만찬을 준비하는 호스트와 셰프를 응원한다. 광고회사 레오 버넷 UK가 제작하고 밥시 쌍둥이(The Bobbsey Twins)의 팀 맥노튼이 감독한 이 광고는 미국 록 밴드 스타쉽(Starship)의 클래식 파워 발라드 'Nothing's Gonna Stop Us Now'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광고는 고객들에게 이번 크리스마스에 모리슨에서 쇼핑해야 할 더 많은 이유를 제시하며, 소박한 오븐 장갑처럼 슈퍼마켓이 도와줄 준비가 되어 있고, 호스트들이 기대에 부풀어 있는 축제의 잔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을 안심시켜 준다.  

광고는 파자마 차림에 산타 모자를 쓴 아빠가 크리스마스 당일 새벽에 오븐을 예열하기 위해 주방으로 향하는 장면에서 시작한다. 그런 다음 가족들이 좋아하는 오븐 장갑을 끼고 세레나데를 부르며 크리스마스를 위한 음식을 준비한다. 노래의 후렴구에 맞춰 크리스마스 푸딩에 불을 붙일 때 장갑이 안무에 맞춰 서랍에서 튀어나온다. 광고는 오븐 장갑이 오븐에서 맛있는 메인 요리가 익어가는 것을 확인한 후 아빠가 칠면조를 자랑스럽게 내놓아 손님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고, 오븐 장갑은 잘한 일에 대해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마무리된다.  

이 광고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소셜 미디어에서 인터랙티브 오븐 장갑 노래방 대회를 통해 영국인들을 초대하여 장갑 사랑을 나누고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글러브오케(#GloveOke) 챌린지는 사람들이 자신의 장갑을 '노래'하는 모습을 게시하여 크리스마스 매장에서 당첨될 수 있는 기회를 얻도록 초대한다. 이 대회는 틱톡과 기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및 팬들이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이 캠페인은 라디오, 언론, 디지털 디스플레이, 소셜 미디어 및 옥외 광고에 걸쳐 진행되며, TV와 VOD에서 크리스마스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20인치 광고 10편과 Magic 라디오 및 Immediate Media와의 파트너십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모리슨의 최고 고객 및 마케팅 책임자인 레이첼 에어(Rachel Eyre)는 "이번 크리스마스와 모든 크리스마스에는 훌륭한 영국 음식이 쇼의 주인공이되어야하므로 우리 광고는모리슨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제품군을 선보인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식사를 준비할 때는 항상 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1980년대 파워 발라드의 고전적인 격려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우리는 영국 크리스마스 셰프들의 흥겨운 치어리더를 위해 믿을 수 있는 오븐 장갑을 만들었으며, 우리가 만든 것만큼이나 그들이 즐기기를 바란다.  이번 캠페인의 전체 기획 및 개발 과정에서 다시 한 번 마케팅 효과를 최우선으로 고려했으며, 감성을 자극하고 영향력 있는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고객에게 최고의 크리스마스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레오 버넷 UK의 ECD인 마크 엘우드(Mark Elwood)는 "새로 구입한 세트든 1993년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를 만들다가 타버린 세트든 누구나 부엌 서랍에 한 켤레씩 갖고 있거나 오븐에 걸어 두었다. 우리의 노래하는 오븐 장갑은 영국 전역의 호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존재한다.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80년대 유행가로 영국에 작은 축제의 기쁨을 선사한다. #GloveOke 있나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