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레터] 지구엔 우리집이 없다

[서라레터] 지구엔 우리집이 없다

  • 서울라이터 칼럼니스트
  • 승인 2021.03.30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서울라이터 칼럼니스트 ] "어느 봄날 내가 아침에 버스에 올라타서 "두명이요"하고 교통카드를 찍자 아저씨가 의아해하면서 "너 혼자 탔는데 왜 두명 몫을 찍냐고 묻는 거야. 그래서 난 이렇게 말했지. "내 가슴 속에는 라는 한 사람이 더 있거든요." 꽃샘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이었지만, 나의 뜨거운 마음으로 버스 안이 훈훈해졌어." 오늘 인사는 주접생성기에서 만들어준 주접 문장을 계절에 어울리게 바꿔봤습니다. 좋은 사이트 알려주신 윜디님께 감사 드리며 지난주 화제의 이슈들을 살펴볼까요?


지구엔 우리집이 없다

자동으로 올라가는 계단, 하늘을 나는 자동차, 우주로의 여행... 인류가 상상했던 것들의 대부분은 이루어졌고 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이 도시도 언젠가는 가능한 이야기가 되는 걸까요? 바로 화성도시에 관한 계획인데요. 건축회사 아비부 스튜디오는 25만 명의 인간이 살 수 있는 화성도시 Nüwa(누와)를 공개했습니다.

© ABIBOO studio / SOnet
© ABIBOO studio / SOnet

누와는 화성의 절벽 바위 속에 세워지는 수직 도시인데요. 물이 충분하고 태양광에 간접적으로 닿을 수 있는 데다가 방사선과 운석으로부터도 보호받을 수 있기 때문이래요. 누와라는 이름은 중국의 창세신화에 나오는 인류를 보호하는 여신(아마도 여와)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 ABIBOO studio / SOnet
© ABIBOO studio / SOnet

태양광 에너지로 생존에 필요한 농작물도 직접 재배하고, 동물도 키울 수 있고요. 스포츠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예술문화 공간도 계획했습니다. 이 모든 건 단순히 건축가의 상상력으로 만든게 아니라 실제 과학자들과 학자들, 그리고 디자이너들이 머리를 맞대고 협력한 결과라고 해요.

© ABIBOO studio / SOnet
© ABIBOO studio / SOnet

지구에서 화성까지는 정기 셔틀서비스가 운행되는데요. 편도 비용이 300K달러, 우리돈 3억 3천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착공은 2054년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30여년 후에는 화성에 새로운 도시가 만들어질까요? 그때 테슬라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그것이 궁금합니다.


안녕! 난 버추얼 유튜버, 루이라고 해

요즘 매거진 화보마다 버추얼 휴먼 로지의 활약이 대단하던데요. 유튜브에선 노래하는 버추얼 휴먼 루이가 화제입니다. 그럼 루이를 소환해서 소개를 들어볼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버추얼 휴먼 루이입니다! 저는 실제 사람의 얼굴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새롭게 만들어낸 가상얼굴을 사용한 버추얼 휴먼 루이입니다! 실존하는 다른 사람의 얼굴을 그대로 합성한 기존의 딥페이크와는 많이 달라요!! 요즘 루이는 노래하면서 많이 행복해요.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루이는 몸과 목까지는 실제 사람이고요, 얼굴만 데이터 학습을 통해 AI가 만들어낸 가상얼굴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본격 메타버스의 시대가 오면 디지털 세계에서 우리는 이렇게 각자가 원하는 여러 얼굴로 살아가게 되는 건 아닐까요?

루이 인터뷰


NFT, 이쯤 되면 유행인 거죠?

© Time
© Time

타임지가 디지털 자산 NTF의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타임지는 상징적인 표지를 기반으로 NTF로 만들었는데요. 첫번째, 신은 죽었는가?는 1966년 4월 8일자 표지로 당시 대부분이 기독교 신자였던 미국인들 사이에 많은 논쟁이 있었던 표지라고 해요. 그리고 2017년, 트럼프 대통령 취임 첫 해에 진실은 죽었는가? 라는 표지가 또 등장했고요. 신이 아닌 진실을 믿는 사람들에게 진실을 가볍게 여기는 대통령의 자세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표지였고요. 세번째 커버는 명목화폐(정부에서 발행하는 법정화폐)는 죽었는가?라는 의미로 가상화폐와 NTF의 미친 성장에 대한 시사점을 던지기 위해 새롭게 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과연 타임지의 NFT는 얼마에 낙찰될까요?


일뜽시민 체리장. 슨생님. 에르메스.미술상 받으셧.읍니다

일등석 타고 우리를 구하러 오신 체리장 선생님을 모십니다. 체리 장 선생님은 핵미사일이 발사된 순간에도 침착하게 농협계좌를 불러주시고 귀여운 아롱이 다롱이를 혼내며 천국에서의 인생 2막을 이야기하시는 놀라운 이성의 소유자이십니다. 서울대에서 미술을 전공한 미디어 아티스트 류성실 작가가 체리장이라는 컨셉을 만들어 1인 미디어와 가짜뉴스를 풍자한 작품이니까 너무 놀라지 마시고요. 에르메스미술상에 빛나는, B급 감성을 예술로 승화시킨 근래 가장 충격적인 작품들을 함께 감상해 보시죠. 좋은 작가 소개해주신 쏠트-호 감사합니다.


٩(ˊᗜˋ*)و 인스타 방탈출로 세계 여행

© G9 instagram
© G9 instagram

코시국이라 방탈출 카페도 못가고 답답했다면, 인스타그램 방탈출을 떠나봅시다. 미스테리 백만장자 '밀리어네어 X'가 미션을 줄 테니까요. 숨겨둔 3개의 황금열쇠를 찾으면 방에서 탈출할 수 있다는 신박한 방탈출 게임!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클릭하면 힌트가 나오고, 태그된 계정으로 이동하면 단서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황금열쇠를 찾아 인스타 스토리와 30여 개의 인스타 계정을 오가면 지구 곳곳을 누빌 수 있게 된답니다. 기획한 사람 진짜 인스타 좀 아는 천재인듯요. 인기 드라마 빈센조에서도 인스타그램 방탈출 만들었으니까 여기도 둘러 보세요.

지구여행자 방탈출 https://www.instagram.com/g9.room/

빈센조 방탈출 https://www.instagram.com/vincenzo_ggplaza/


오늘 레터에서는 어떤 부분이 가장 흥미로우셨나요?

지난 레터는 [NFT...그거 나프탈렌 약자 아닌가?]가 베스트 콘텐츠에 뽑혔습니다.

지난주 BEST 콘텐츠 결과

늘 트렌드수혈 잘받고있습니다! 캐*보다 좋아요!

더 많은 콘텐츠 이야기 들려주세요^^ 화이팅!!

덕분에 저도 달걀 숨겼어요!!ㅋㅋㅋ 재밌고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따뜻한 의견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이번 주에도 매드타임스 독자님의 생각과 이야기가 궁금해요. 아래 버튼을 누르고 오늘 가장 흥미롭게 본 베스트를 뽑아 주세요. 그럼 다음 주에 또 만나요, See Y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