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CMO가 2022년에 채택해야 하는 7가지 소셜 미디어 전략

[Tip!] CMO가 2022년에 채택해야 하는 7가지 소셜 미디어 전략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razitti Interactive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최근 CMO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는 팬데믹 기간 동안 마케터에게 더욱 중요해졌으며, 소셜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노력을 기울인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 투자에 대한 상당한 수익을 거뒀다. 

소셜 미디어는 특히 팬데믹 이후 고객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계속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Grazitti Interactive는 2022년에 보다 민첩하고 반응이 빠른 소셜 미디어 관리 접근 방식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전술과 전략을 요약, 공유했다.

1. 공식 마케팅 실험을 통해 기획를 탐색 할 것.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 메시지를 확인하고, 타깃 오디언스로부터 받은 피드백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광고를 테스트할 수 있는 훌륭한 장소다.

2. 새로운 소셜 미디어 기능에 대해 알아볼 것.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며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3. 소셜 미디어를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과 일치시킬 것. 마케터의 약 73%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비즈니스에 "어느 정도 효과적"이거나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믿는다. 소셜 미디어는 이미 인사이트 있기 때문에, CMO는 그들의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과 연계해야 한다.

4. 민첩한 소셜 미디어 관리. 소셜 미디어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비즈니스가 변화하는 우선순위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뛰어난 소셜 미디어 관리를 위해서는 모든 프로세스를 간략하게 설명해야 한다. 이를 통해 팀은 달성할 수 있는 목표와 반복 가능한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테스트, 학습 및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

5. 비즈니스 인플루언서와 협력. 인플루언서는 기업이 신뢰와 독립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브랜드가 목표 고객에게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 업데이트에 대한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6.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가 핵심이다. 크리에이티브하고 인터랙티브한 콘텐츠 제작은 모든 비즈니스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SEO 친화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7. 소셜 미디어에서 검색 의도를 이해할 것. 소셜 미디어는 부인할 수 없이 강력하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 스팟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결정하는 금광이다. 소셜 미디어를 모니터링하고 사용자 쿼리를 기록하여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